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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가르드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주는 공간입니다.

[업데이트] 12/29(목) 직업 밸런스 및 이벤트 개선 등

8146 2022.12.29

 

안녕하세요아스가르드입니다.

 

20221229() 전 서버 정기점검 후 변경되는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 점검 시간은 정기 점검 공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변경 내용

 

[직업 밸런스]

■ 공통

1. 해로운 지속효과 스킬의 이동속도 감소효과가상태이상에서 능력저하로 변경됩니다.

 

2. 마법 크리티컬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 마법 크리티컬 대미지는 기본 50% 입니다.

- 마법 크리티컬 확률은 스텟에 영향을 받지않습니다.

- 일부 익스트림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무기에 마법 크리티컬 확률 옵션이 추가됩니다.

- 마법 크리티컬 대미지는 '크리티컬 대미지 감소옵션에 영향을 받습니다.

- 마법 크리티컬 대미지는 기존에 증가되던 '물리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옵션에 영향을 받지않습니다.

- 몬스터의 마법 크리티컬 확률은 기존 설정된물리 크리티컬 확률과 동일하게 설정됩니다.

 (몬스터의 마법 크리티컬 대미지는 물리 크리티컬대미지와 동일한 100% 입니다.)

 

3. 마법 공격 시 방향에 따른 공격력 증가량이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옆면의 대미지 증가량이 하향 조정됩니다.

- 측후방의 대미지 증가량이 옆면과 동일하게조정됩니다. (기존 없음)

 

 

■ 검 전사

1. 파탈 슬래쉬의 대미지가 상승됩니다.

2. 어크로스 웨이브 류의 대미지가 상승됩니다.

 

 

■ 둔기 전사

1. 파탈 스윙

- 대미지가 상승됩니다.

- 추가효과의 지속시간이 5초로 변경됩니다. (기존 3)

 

2. 덜 스트라익 류 스킬의 대미지가 상승됩니다.

 

 

■ 도적

1. 어쌔시네이션 사용 시 발동되는 폭탄 패시브 확률이 변경됩니다.(8/5/3%9/6/6%)

 

2. 세 번째 폭탄이 터진 후 캐릭터가 배운 투명화 스킬의 재활성화 대기 시간이 없는 경우 다음 패시브스킬이 발동됩니다.

- 패시브 스킬 발동 후 5초안에 캐릭터 1칸 이내의 적이 없을 때 투명화 스킬이 자동시전됩니다.

 (발동 후 5초안에 이동하여 1칸 이내에 적이 없을 때 자동 발동됨)

- 투명화 스킬의 재활성화 시간이 활성화됩니다.

 

3. 스모크봄이 마법공격에서 물리공격으로 변경됩니다.

- 대미지가 조정됩니다.

 

 

■ 마법사

1. 메이저리의 마법 크리티컬 확률이 최대 21% 증가됩니다. (기존 0%)

 

 

■ 성직자

1. 모든 성직자 캐릭터의 스킬트리가 초기화됩니다.

 

2.(신규 스킬홀리 그라운드가 추가됩니다.

효과

홀리 그라운드 범위의 적 5타겟을 공격한다. (12/29 오후 411분 내용 수정)

스킬정보

현신 발키리가 적용된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
지속시간: 10
시전시간: 0.5
설치 스킬

홀리 그라운드는 동시에 2번 이상 시전할 수 없습니다.

습득 정보

레벨제한: 171, 191, 210, 230, 250
최대 그레이드: 5
습득 스킬 포인트: 12
업그레이드 스킬포인트: 7

장착 가능한 룬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시전시간 감소
HP/MP/SP
소모값 감소
그레이드효과증가

추가 효과 스킬
(
시전자에게)

지속시간: 11
스킬 해제 시 홀리그라운드 또한 사라집니다.
홀리그라운드가 사라지면 같이 해제됩니다.
홀리그라운드 범위 밖으로 이동 시 해제됩니다.
타인이 디스펠 류 스킬로 해제할 수 없습니다.
마법대미지가 최대 40까지 증가합니다.
마법적중률이 최대 20까지 증가합니다.

추가 효과 스킬

(적에게)

지속시간: 2

홀리 그라운드에 피격되면 발동됩니다.

물리/마법 방어력이 최대 10 감소합니다.

물리/마법 회피율이 최대 20 감소합니다.

치유 효과가 최대 30 감소합니다.

 

3. 아페리오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12/29 오전 1041분내용 추가)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시전시간 1(기존0.5)

- SP소모 → MP소모

- 스킬 MP 소모량 증가

- 마법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무 속성)

- 대미지가 변경됩니다.

- 최대 그레이드가 7로 확장됩니다. (기존 1)

- 그레이드 별 레벨 제한이 150, 166, 183, 200, 216, 233, 250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150)

- ‘시전시간 감소’  ‘그레이드효과증가’ 룬 장착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홀리그라운드 범위에서 사용 시 홀리그라운드 내부의 적 3타겟을공격합니다.

- 방향에 따른 추가대미지가 사라집니다.

 

4.(신규스킬현신발키리가 추가됩니다.

효과

시전 시 나의 버프능력강화 수치만큼 마법대미지가 증가됩니다.
: 버프능력강화 수치 변경 시 적용 중인 마법 대미지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마법 크리티컬 확률이 최대 20% 추가됩니다.

마법 적중률이 최대 30% 50% 증가됩니다. (2023-01-12 16:50 수정)

마법/물리방어력이 최대 30 감소됩니다.

치유효과가 최대 30 감소됩니다.

현신 발키리 효과 중 마법대미지 증가를 제외한 나머지 효과는 버프능력강화 수치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타인에게 시전하는 이로운 지속효과 스킬이 모두 제거됩니다.
타인에게 시전하는 이로운 지속효과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타인에게 시전하는 이로운 디스펠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타인에게 시전하는 치유효과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킬정보

쿨타임: 10
지속시간: 1시간
시전시간즉시
토글 스킬
스킬 아이콘 더블 클릭으로 해제 불가능
타인의 디스펠 류 스킬로 해제되지 않음
사망 시 해제되지 않음

습득 정보

레벨제한: 171, 190, 210, 230, 250
최대 그레이드: 5
습득 필요 계열 포인트: 69
습득 스킬 포인트: 12
업그레이드 스킬포인트: 7

장착 가능한 룬

HP/MP/SP소모값 감소
그레이드효과증가

 

 

무도가

1. 스핀킥 류 스킬의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2. 솔라 악센의 추가효과에 타격 피해 증가가 20% 추가됩니다.

 

 

 바드

1. (신규 스킬아리아가 추가됩니다.

효과

마법 적중률이 최대 25까지 증가됩니다.

마법 크리티컬 확률이 최대 10% 증가됩니다.

타인에게 시전하는 이로운 지속효과 스킬이 모두 제거됩니다.

타인에게 시전하는 이로운 지속효과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타인에게 시전하는 해로운 상태이상 지속효과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킬정보

쿨타임: 10
지속시간: 1시간
시전시간즉시
토글 스킬
스킬 아이콘 더블 클릭으로 해제 불가능
타인의 디스펠 류 스킬로 해제되지 않음
사망 시 해제되지 않음

습득 정보

레벨제한: 5, 45, 86, 127, 168, 209, 250

최대 그레이드: 7

습득 필요 계열 포인트: 0

습득 스킬 포인트: 5

업그레이드 스킬 포인트: 12

장착 가능한 룬

HP/MP/SP소모값 감소
그레이드효과증가

 

 

 기사

1. 로열티파워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최대 그레이드가 4로 변경됩니다. (기존 1)

- 레벨제한이 212, 224, 237, 250으로변경됩니다. (기존 212)

- 업그레이드 스킬 포인트 2

2. 스피어 류의 스킬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3. 하복 쇼크 류의 피해량 증가 수치가 최대 31%까지증가됩니다. (기존 21%)

 

 

 듀오프로핏

1. 프로핏 공통 변경사항

액션 오펜시브의 마법 크리티컬 확률이 최대 11% 증가됩니다.

라워드 오펜시브의 마법 크리티컬 확률이최대 21% 증가됩니다.

 

2. 피어싱 카운터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범위 내 모든 몬스터를 공격합니다. (기존에는 무적 중 타격한 범위 내 몬스터만 공격)

무적 중 몬스터에게 피격된 횟수 x 10% 씩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최대 10)

타격한 몬스터에게 스턴을 시전하여 대시공격을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피어싱 카운터 공격 시 상대방의 물리방어력을 최대 20까지무시합니다.

피어싱 카운터 스턴에 맞은 7칸 이내의 적을단거리 단타 물리 스킬 공격 시 적에게 대시 후 공격합니다.

 

 

아수라

1. 페닉스 바이클의 마법 무적 효과가 제거됩니다.

2. 페닉스 바이클의 시전 시간이 1초로 변경됩니다. (기존 1.5)

3.(신규스킬페닉스카운터가 추가됩니다.

효과

스킬을 발동 후 페닉스 바이클 시전 시 페닉스 바이클이 적에게 타격 되지 않아도 카운터가 시전 되며 페닉스 바이클의 재활성화 시간이 활성화됩니다.

스킬정보

쿨타임: 10
지속시간: 5
시전시간즉시

타인의 디스펠 류 스킬로 해제되지 않음

습득 정보

레벨제한: 91

그레이드: 1

습득 필요 계열 포인트: 55

습득 스킬 포인트: 0

업그레이드 스킬 포인트: 0

장착 가능한 룬

없음

 

4. 나리할리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최대 그레이드가 4로 변경됩니다. (기존 1)

- 레벨제한이 130, 170, 210, 250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130)

- 업그레이드 스킬 포인트 1

5. 카운터 성공 시 라크슈 류 지속 시간이 1초증가됩니다.

6. 카운터 성공 시 PvP대상에게 발동되는 중첩 이동속도감소 스킬이 2번씩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7. 레이가의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가 최대 88까지증가됩니다. (기존 118)

- 레이가의 방어력 감소가 제거됩니다.

9. 판트라의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가 최대 170까지증가됩니다. (기존143)

- 판트라의 방어력 감소가 제거됩니다.

10. 할리 류 무적 발동 시 해로운 마법을 최대 4개해제하도록 변경됩니다. (기존 없음)

11. 소울버스트 회피율 감소가 제거됩니다.

 

 

[이벤트]

■ 크리스마스 선물배달 이벤트

길 중간에 안전지대가 생성됩니다.

- 스테이지 3에 소환되는 몬스터 수가 감소됩니다.

- 입장 시 소환된 서몬, 수호동물, 펫이 모두 해제되도록 변경됩니다.

- 아이템, 스킬 등으로 이동속도가 증가된 상태에서는입장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이벤트 보상으로 지급되는 크리스마스 미니 트리 개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조건

기존

변경

스테이지실패

1

1(동일)

스테이지성공

4

5

스테이지성공

7

9

스테이지성공

10

13

 

 

[게임개선]

엘하난의 증표 사용 시 선행퀘스트를 진행하지 않아도 보너스 스탯을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악 결정 퀘스트를 완료한 캐릭터가 퀘스트 재진행시도 시 안내문구가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