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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아스가르드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주는 공간입니다.

(수정) [업데이트] 2/22(목) 직업 밸런스 등

28816 2024.02.21

안녕하세요아스가르드입니다.

 

2024 2 22(전 서버 점검으로 변경되는 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점검 시간은 점검 공지 확인 부탁드립니다[바로가기]

  

변경 내용


[직업 밸런스]

■ 전 직업 공통

시전자가 해로운 지속효과 스킬과 디스펠 스킬 사용 시 투명상태가 풀리도록 변경됩니다.

거리가 2이상인 물리공격을 포함한 모든 공격 스킬에 대해 방향에 따른 대미지 상승률이 적용됩니다.

 

■ 전사 직업 공통

독 스킬이 모두 출혈 스킬로 변경됩니다.

대쉬 및 차지 러쉬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거리가 8칸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6)

최대 거리 기준 추가 대미지가 100%로 변경됩니다. (기존 50%)

 

스피릿아이즈의 그레이드 상승량에 따른 효과 증가량이 상향조정됩니다.

: S+3 그레이드효과 증가룬 기준 대미지/적중률 35% (기존 29%)

 

■ 검 전사

신규 스킬 블러드 프렌지가 추가됩니다.

다음 경우에 따라 블러드 프렌지 스택이 증가합니다.

  • 1)출혈 지속 효과 스킬이 걸린 몬스터에 근접할 경우 (출혈 스킬의 수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 2)출혈 지속 효과가 걸린 적에게 웨이브 류 스킬 사용 시 (출혈 스킬의 수 및 웨이브 류 스킬의 종류/그레이드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스킬명

스킬 정보

스킬 설명

블러드 프렌지

레벨 제한: 51

디스펠로 해제 불가

사망 시 유지 및 클릭하여 해제 불가능

 

사용 시 어크로스 웨이브 류 스킬에 악화 터트리기 효과가 제거되며,

스킬 스택에 따라 크리티컬 대미지공격속도 및 최종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요구 스킬어크로스 웨이브

습득 스킬 포인트: 0

계열 스킬 포인트: 0

최대 그레이드: 1

재활성화 시간: 1

시전 시간즉시

지속 시간: 1시간

블러드 프렌지 스택은 최대 999이며스택은 증가된 시점으로부터 최대 10초 유지됩니다.

최대 스택 기준 능력치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30, 공격속도 15, 최종 대미지 33.3%

 

■ 둔기 전사

파탈 스윙에 스트라익 대미지를 공유하는 추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신규 스킬 브루탈 로어가 추가됩니다.

스킬명

스킬 정보

스킬 설명

브루탈 로어

레벨 제한: 51

지속 이펙트는 시전자에게만 나타납니다.

 

자신이 시전한 브루탈 로어에 걸려있는 적에게 스트라익 류 스킬로 공격하면,

브루탈 로어에 걸려 있는 최대 5/최대 5명 이내의 적을 모두 공격합니다.

요구 스킬덜 헤카

습득 스킬 포인트: 0

계열 스킬 포인트: 0

최대 그레이드: 1

재활성화 시간: 8

시전 시간즉시

지속 시간: 5

타겟거리 2칸 이내의 모든 적

 

■ 도적

쉐도우 류 스킬 사용 시 폭탄 스킬이 2개 이상 습득되어 있다면두 번째 폭탄 스킬을 기준으로 어쌔신 스피릿이 발동됩니다.

어쌔신 스피릿의 효과가 하나의 스킬로 통합됩니다.

 

투명 상태에서 패시브 효과가 추가됩니다.

투명 상태에서 어쌔신 스피릿이 매초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투명 상태에서 디버프 사용 시 투명 패시브가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도적의 패시브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쉐도우 패시브 스킬이 쉐도우 류 스킬 재활성화 시간이 활성화되지 않아도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즉사 패시브의 누적 대미지가 40%로 상향됩니다. (기존 33%)

스마트봄에 걸려있는 상대를 공격 시 뒤로 대시한 후 공격하며 스마트봄을 즉시 터트립니다.

 

폭탄 및 폭탄 해제 아이템을 소모하는 스킬 사용 시 더 이상 폭탄 아이템을 소모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기존 모든 도적의 스킬 사용을 위한 아이템이 더 이상 상점에서 판매되지 않습니다.

 

스마트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유저를 대상으로 사용할 경우 대미지가 줄어듭니다.

몬스터에게도 직접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법사

플래닛 익스플로젼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사용 시 디스펠류 스킬의 쿨타임이 2배로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플래닛 익스플로젼 파워의 최대 그레이드 기준 마법 적중률이 60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50)

 

■ 무도가

신규 패시브 스킬 ‘드래곤 피어가 추가됩니다.

파워펀치 류 강화 공격에 타격된 적에게 발동합니다.

효과 – 대미지 피해량 증가 20%

효과 지속시간 - 5

스피릿가드 사용 시 3칸 이내의 그룹원에게 스피릿가드-멀티가 상시 시전됩니다.

스피릿가드-멀티는 상태이상 스킬을 방어하며방어 확률은 25%입니다. (스피릿가드 방어 확률: 80%)

: 3칸을 초과하여 멀어지면 즉시 해제됩니다.

 

■ 바드

노이즈 애로우류 스킬의 타겟이 변경됩니다.

스킬명

스킬 정보

기존

변경

노이즈 애로우류

타겟팅 방식

타겟팅 후 시전

즉시 시전

거리

8

5

 

격정의 노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마나 소모량이 감소됩니다.

스킬명

스킬 정보

기존

변경

격정의 노래

레벨 제한

170

81

계열 스킬 포인트

64

12

 

신규 스킬 격정의 노래-듀엣이 추가됩니다.

스킬명

스킬 정보

스킬 설명

격정의 노래-듀엣

요구 스킬격정의 노래

그룹원 내 다른 바드의 격정의 노래가 적용 중이라면,

범위 내 모든 그룹원이 시전한 격정의 노래가

내가 시전한 노래의 듀엣으로 변경되며 다음 효과가 추가됩니다.

물리 대미지 75, 마법 대미지 60 증가

 

지속 효과 시간기존 격정의 노래의 잔여 시간에서 나의 격정의 노래 지속 효과 시간이 더해집니다.

격정의 노래-듀엣의 재활성화 시간지속 효과 시간 및 그레이드는 시전자의 격정의 노래 스킬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습득 스킬 포인트: 0

계열 스킬 포인트: 0

최대 그레이드: 1

재활성화 시간격정의 노래와 동일

시전 시간: 1.5

지속 시간격정의 노래와 동일

 

블리자드 애로우 프로스트 바이트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이동속도 감소율이 기존보다 60% 증가합니다.

공격속도 감소율이 기존보다 100% 증가합니다.

 

■ 기사

세크리파이 디버스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스킬명

스킬 정보

기존

변경

세크리파이 디버스

지속효과 시간

10

6

타겟 거리

맵 전체

3

* 3칸 이내의 그룹원에게 상시 시전됩니다.

* 3칸을 초과하여 멀어지면 즉시 해제됩니다.

 

■ 프로핏

접속 시 모든 캐릭터의 스킬트리가 초기화됩니다. (멘트 문명 스킬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버트럼 레오파드류 및 서몬 타로스류 스킬이 부모 스킬을 제거하고 습득하도록 변경됩니다.

프로핏의 스킬트리 탭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검 카드 → 공격

마법 카드 → 보조

 

스킬 시전속도 감소 및 즉시시전 확률이 인트와 힘 중 높은 수치의 스텟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기존인트)

길드의 증표 능력치가 활성화될 때공격력의 일부만큼 마법대미지도 증가하며마법대미지의 일부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마법대미지로의 변환율이 공격력으로의 변환율보다 높습니다.

 

스킬트리의 공격/보조 탭 스킬이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스킬명

습득

스킬포인트

업그레이드

스킬포인트

습득 필요

계열 스킬 포인트

최대 그레이드

그레이드 별 습득 레벨 제한

공격

어렛

5

4

0

7

 17  30  42  54  66  79

공격

크로와제

22

9

5

5

50  58  66  74  82

공격

소드 조커 카드

10

14

8

7

91  117  144  170  197  223  250

공격

매직 조커 카드

10

14

8

7

91  117  144  170  197  223  250

공격

발레스트라

10

14

8

7

91  117  144  170  197  223  250

공격

어설트 슬래쉬

9

22

8

10

91  108  126  144  161  179  197  214  232  250

공격

트로이스 플레쉬

10

4

8

7

91  108  125  142  159  176  193

공격

피어싱 카운터

5

5

0

7

51  84  117  150  183  217  250

공격

사바테 플레쉬

18

43

48

4

210  223  237  250

공격

셔플 마나

5

4

0

7

 17  30  42  54  66  79

공격

익투스 덱

22

9

5

5

50  58  66  74  82

공격

셔플 에이스

10

14

8

7

91  117  144  170  197  223  250

공격

셔플 조커

10

14

8

7

91  117  144  170  197  223  250

공격

샷건 에이스

0

0

0

7

91  117  144  170  197  223  250

공격

샷건 조커

0

0

0

7

91  117  144  170  197  223  250

공격

인비저블 덱

9

22

8

10

91  108  126  144  161  179  197  214  232  250

공격

셔플 하트

10

4

8

7

91  108  125  142  159  176  193

공격

셔플 피닉스

18

43

48

4

210  223  237  250

보조

스워디제이션

0

1

0

7

51  69  87  106  124  142  160

보조

바이오 컨센트레이션

27

4

9

7

130  141  151  162  173  184  194

보조

어토믹 컨센트레이션

4

0

30

1

205

보조

아트 오브 디버네이션

1

0

2

1

90

보조

인핸스드 매직

10

0

22

1

192

보조

서몬 타로스

4

0

2

1

95

보조

서몬 그란디타로스

8

0

18

1

160

새로운 공격 스킬의 대미지는 모든 레벨대에 기존과 동일하거나 근소하게 증가되어 조정되었습니다.

스킬의 MP/SP 소모량은 레벨에 맞추어 조정되었습니다.

 

다음 스킬이 제거됩니다.

제거된 스킬에 장착되어 있던 룬은 루어스마을 83,84 [도우미]위아래 NPC를 통해 회수할 수 있습니다.

스킬명

셔플 플레임

셔플 브리즈

셔플 스톤

익투스 아이스

익투스 플레어

익투스 트럼프

그라운드 엠비셔스

발레스트라 바넷

 

발레스트라 류 및 트로이스 플레쉬 류 스킬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측면/후방 대미지 증가가 제거됩니다.

발레스트라 시전시간 감소룬이 장착되지만 효과는 없습니다.

(소드 조커 카드 사용 시 셔플/조커 에이스의 시전속도가 감소됩니다.)

트로이스 플레쉬 류 재사용대기시간 감소룬이 장착되지만 효과는 없습니다.

(소드 조커 카드 사용 시 셔플 하트 류의 재사용대기시간이 감소됩니다.)

 

셔플 에이스 및 그라운드 엠비셔스를 더 이상 NPC를 통해 배우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NPC 프로이션이 제거됩니다.

셔플 에이스를 습득하거나그레이드를 업그레이드할 시 샷건 에이스가 같이 습득되거나 업그레이드 되도록 변경됩니다.

 

프로핏의 스킬 조커 카드가 소드 조커 카드’ 및 매직 조커 카드로 변경됩니다.

: ‘소드 조커 카드’ 및 마법 조커 카드의 스킬 포인트 및 최대 그레이드가 변경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표 참고)

카드

카드 효과

공통

효과가 적용되고 있는 상태에서는 스킬트리에서 스킬 습득이 불가합니다.

디스펠로 해제되지 않습니다.

사용 시 클릭하여 제거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 시스킬이 즉시 해제됩니다.

사망 시 제거되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시간이 1시간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12)

습득 시 측면/후방의 물리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최대 그레이드 + S3그레이드 룬 장착 기준 55%

재활성화 시간이 0초로 변경됩니다. (기존 40(2/22 09:03분 수정)

- 시전 시간이 즉시 시전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0.5초) (2/22 09:03분 추가)

 

*효과 지속 시 특이사항

스킬트리의 모든 스킬 습득이 불가능합니다.

습득하지 않은 스킬에 작착된 룬을 해제할 수 없습니다.

스킬트리 초기화 시 스킬이 자동해제됩니다.

소드 조커 카드

1. 힘 수치에 비례하여 마법 대미지/적중률이 증가합니다.

힘 수치에 비례한 대미지/적중률 증가는 스킬의 그레이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사용 시 다음 스킬이 변경됩니다.

트로이스 플레쉬 → 셔플 하트

사바테 플레쉬 → 셔플 피닉스

어설트 슬래쉬 → 인비저블 덱

발레스트라 → 셔플 에이스 및 샷건 에이스

 

변경된 스킬에 대한 특이사항

스킬 사용 시 SP를 소모합니다.

변경된 스킬은 변경 전 스킬의 재사용대기시간 감소룬시전시간 감소룬, HP/MP/SP소모값 감소룬이 적용됩니다.

변경된 스킬은 소드 조커 카드에 장착된 그레이드효과 증가룬 효과에 비례하여 그레이드가 추가 증가됩니다.

매직 조커 카드

1. 인트 수치에 비례하여 물리 공격력/적중률이 증가합니다.

인트 수치에 비례한 대미지/적중률 증가는 스킬의 그레이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사용 시 다음 스킬이 변경됩니다.

셔플 하트 → 트로이스 플레쉬

셔플 피닉스 → 사바테 플레쉬

인비저블 덱 → 어설트 슬래쉬

셔플 에이스 및 샷건 에이스 → 발레스트라

 

변경된 스킬에 대한 특이사항

스킬 사용 시 SP를 소모합니다.

변경된 스킬은 변경 전 스킬의 재사용대기시간 감소룬시전시간 감소룬, HP/MP/SP소모값 감소룬이 적용됩니다.

변경된 스킬은 매직 조커 카드에 장착된 그레이드효과 증가룬 효과에 비례하여 그레이드가 추가 증가됩니다.

 

신규 스킬 ‘덱 엑셀레이션’이 추가됩니다.

스킬명

스킬 정보

스킬 설명

덱 엑셀레이션

레벨 제한 : 51

모든 동작을 멈추고 무적상태를 유지한다.

 

유지 시간동안 주변 그룹원의 공속/이동속도를 증가시킨다.

요구 스킬 : 익투스 덱

습득 스킬 포인트 : 5

계열 스킬 포인트 : 0

업그레이드 스킬 포인트 : 5

최대 그레이드 : 7

재활성화 시간 : 30

시전 시간 : 0.5

지속 시간 : 5

그레이드 별 습득 레벨 제한 :

5184117150183217250

장착 가능한 룬 :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HP/MP/SP소모값 감소그레이드효과증가

타겟 : 거리 8칸 이내의 그룹원

*재사용 시 덱 엑셀레이션이 즉시 해제됩니다.

 

피어싱 카운트의 타겟 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힘이 인트보다 높아야 공격하는 조건이 제거됩니다.

 

샷건 에이스/조커의 중첩 버프 최대 중첩 수가 그레이드와는 관계없이 6회로 고정됩니다. (기존 최대 6)

 

인핸스드 매직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재활성화 시간이 30초로 변경됩니다. (기존 없음)

타겟이 시야 내 모든 그룹원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 선택한 1)

 

폴링 트럼프(물리)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스킬명

스킬 정보

기존

변경

폴링 트럼프(물리)

스킬 이름

폴링 트럼프(물리)

에페스 갬빗

(관련 아이템 또한 같이 변경)

타겟팅 방식

타겟팅 후 시전

즉시 시전

타겟 수

5

8

타겟 범위

타겟 주변의 적

타겟 방향의 적

추가 효과

마비

마비 및 방향 전환

추가 효과 스킬 이름

폴링 트럼프 패럴라이즈

에페스 갬빗 리버스 페이튼

추가 효과 지속 시간

2

1

 

폴링 트럼프(마법)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이름이 폴링 트럼프로 변경됩니다. (관련 아이템 또한 같이 변경)

페럴라이즈 마비 효과가 피격 시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페럴라이즈 마비 효과의 지속효과 시간이 1초로 변경됩니다.

 

■ 아수라

카운터의 반사 대미지율이 최대66%로 조정됩니다. (기존 100%)

 

■ 야차

순수 덱스에 비례하여 물리/마법 회피율이 추가 상승하도록 변경됩니다.

체인 어택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스킬명

스킬 정보

기존

변경

체인 어택류

타겟 수

2

3

타겟 범위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 3타일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 5타일

타겟이 1명인 경우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 (총 150%)

타겟이 3명인 경우대미지가 25% 감소됩니다. (총 75%)

 

체인 리액션-뱀프리즘의 추가효과를 발동시키기 위한 필요 디버프 개수가 2개로 변경됩니다. (기존 3)

야차의 눈 스킬에 물리/마법 대미지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야차의 디버프 개수에 따른 체인 리액션 대미지 증가율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디버프 개수

기존

변경

1

200%

300%

2

400%

500%

3

800%

900%


[게임개선 및 오류수정]

아스가르드 클라이언트를 비활성화 후 다시 활성화하는 경우 클라이언트가 검은화면으로 바뀌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대미지 반사 시 대미지 계산 중 일부 방어관련 수치가 반사자의 방어로 계산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타겟팅 방식이 즉시시전인 경우타겟의 범위가 1칸이내의 적 1명인 경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방향을 전환하지 않고 사용하도록 변경됩니다.

눈싸움 시 눈던지기 스킬이 아니라 눈덩이 아이템을 사용하도록 변경됩니다.

멘트문명의 스킬 설명이 보다 자세하게 개선됩니다.

능력저하를 해제하는 디스펠 스킬로 드래곤 피스트 번을 해제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지속적으로 HP를 감소시키는 중독/출혈/화상 스킬이 특정 상황에서 해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호크마 던전에서 투명 스킬 발동조건이 pvp맵 기준으로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샷건 에이스/조커에 시전속도 감소 및 HP/MP/SP소모값 감소룬이 장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셔플 에이스/조커에 적용된 룬으로 적용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