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게시판

밸런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같이 공유하는 곳입니다.

대표캐릭터 레벨 91이상 달성해야 해당 대표캐릭터 탭에 게시물,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이미지 Lv.98
바드

바드 개선해주세염

쥬엔 에이치원 642 2019.06.12

레퀴엠 휫수 증가

서몬스킬 스펠 추가

 

 

 

(1) "레퀴엠"의 일부 스펠 미적용 현상

= 바드가 "레퀴엠"을 통해 저주를 광범위로 퍼트리는데, 해당 기능이 일부 안 먹히는 스펠이 있습니다.

: 바드의 "노이즈**우" 계열의 방어력 감소 기능이 "레퀴엠"을 통해 제대로 전염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2) 전체적인 각각의 스펠의 스킬포인트 요구량 개편

= 바드가 스킬트리 선택이 타 직업보다 어렵다고 느껴지는 이유입니다.

: 일부 스펠들의 요구 스킬포인트량이 성능에 비해 투자가치가 너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은 스펠들이 투자가치 효율이 떨어진다고 여겨지는 것들입니다.

ㄱ. 리버스렌더 (120포인트의 가치를 발휘하지 못 함)

ㄴ. 에너지드레인 (스킬포인트보다는 스킬 활용성에 문제가 심각. 5회 사용가능인데 재사용대기시간 10분인 문제점 / 체력흡수량이 화신패치전 수준정도에 머무른 문제점 등)

ㄷ. 그 외에는 각종 버프 기능을 하는 스펠들의 각 스킬그레이드 단계별 요구 스킬포인트가 그레이드 증가 효율에 비해 너무 높게 책정된것 같다는 바드유저들의 의견이 꽤 많습니다.

 


(3) 서몬 관련 개선

1) 서몬을 조종하는 스킬들의 성능 문제

= 서몬커맨드 / 인텐시브 서몬 / 트랜스퍼 대미지의 기능이 있으나마나한 존재입니다.

2) 서몬의 템드랍 판정문제

= 바드가 서몬을 통해 사냥을 다닐 수 있는데, 유난히 서몬사냥을 진행하면 심각한 수준으로 아이템 드랍이 되지 않습니다.

: 이는 서몬이 몬스터를 사냥할 때, 몬스터가 드랍하는 아이템을 서몬이 먹고 이게 바드에게 들어가지 않아서 그런 것으로 추정됩니다. (즉, 서몬으로 소환한 몬스터가 아이템을 삼킨 셈입니다.)

3) 엔젤/데몬서몬의 그레이드 추가 강화

= 현재 구현된 엔젤/데몬서몬은 3그레이드인데, 해당 서몬은 천상계 1~3차 보스몬스터를 소환하여 부리는 스펠입니다. 해당 스킬이 천상계 현신과 연계되기도 하는 스펠인데, 정작 4차변신과 관련된 4차 보스몹의 소환기능이 없습니다.

: 물론 현재의 4차보스몬스터를 소환하기보다는, 엔젤윙 가디언/다크윙 가디언(= 4차던전 중보스 몬스터에 해당)이 소환되는 식으로 구현되어야 할 겁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