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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하고 없애야 할것

바스포 칼마이언 507 2011.07.03

개인적으로 아스하면서 가장크게 느꼈던 수정점은 너무 아이템에 의존해서 사냥하는 것이랑 버프가르드라해도 할말없는 시스템이었죠 아스에 몹패치도 이에 상응해서 이루어졌으며 덕분에 고렙과 초보의 격차가 하늘과 땅수준으로 차이가 나게되고 고렙과 몹의 수준은 점점 올라가기만했죠 덕분에 이갭을 못 견디고 초보의경우 토날을 앞두고 접거나 렙80이전에 접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받으니 그럴 수 밖에요..; 이 경우 이번패치로 버프와 아이템보다는 케릭터 본위로 조금은 돌아갔다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테썹에서 패치하면서 만든 스킬딜인데 애초에 딜을 이렇게 주려면 고렙던전의 터무니없이 높아진 몹의 수준을 옛날 사던 수준으로 낮추던가 딜을 없애던가 해야합니다. 패치구상한분이 게임도 같이 플레이해봐야 이론과 생각이 다르다는걸 알겠죠

그리고 스킬북 시스템 이건 아스하면서 가장 보람있게 느끼던 것인데 없애는건 너무 아깝습니다. 기존게임에 없던 시스템인데.. 게다가 스킬트리는 조건이 또 렙만 올린다고 배우는게 아니더군요 렙제도 너무나 높고 계열스킬포인트란게 있어서 제한이 걸려있습니다. 기존레벨에 쓸수있던 필수스킬들이 렙이 엄청높아도 못쓰는경우가 생기는데 상당히 김빠지는 일이죠 스킬트리를 도입하려면 아예 기존렙에 맞춰서 렙만 달성하면 배우게 해주는게 나을 것 같네요 그리고 웬만하면 델크에서만 올리던 100렙제도 이참에 같이 없애는 게 좋을듯합니다. 어차피 몹에 레벨에따라 얻는 경험치가 다르다면 이런시스템은 게임접근성에 방해만되죠

옛것을 모두 파괴하는게 혁신은 아닙니다. 그중에 아스 고유의 느낌을 주는것은 유지하고 터무니없는 것만 없애서 초보나 기존에 고렙들이 무리없이 플레이하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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