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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 진짜 고쳐야 할 것들..

쥬엔 포켓데크 1878 2018.08.03

1. 토나르/저울 캐시아이템에 의한 레벨업 구조 상쇄

특정 레벨 구간에 이벤트를 통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것이

이상하지는 않은데 문제점은 저울같은경우 캐시에 의존한다는 것. 그것도

금액이 만원 정도로 학생 유저, 기타 유저들이 접하기 힘든 수준. 결국 인게임 내 글로드를 벌어

다른 유저에게 구매하는 방법이나 지원해주는 스승을 통하여 구할 수 밖에 없음.

토나르 같은 경우 자체 기획 의도나 스토리는 매우 좋지만 그룹원에 의존하고

서버 내 인구수는 적은데 각각 다른 직업이 하나씩 모여야 퀘스트가 성립하도록 해놈..

이것 또한 진입장벽.


2. 포트녹스 돈쩔 제재

각구간 -2 마다 라톰법들이 돈을 받고 유저들을 쩔해주면서

아스 경제 내 빈부격차 심화, 무자본 유저는 쩔을 안받고

성장하기가 더 어려워지고 90레벨쯔음에도 포트녹스는 솔플할 여력이

많이 부족한 경우가 대다수.


3. 마을 매크로, 비매너 메가폰, 비매너 길드 제재

말 안해도 아는 이야기.


4. 버프 자판기 제재

버프 자판기를 다 없애고 자연스레 직자, 바드가 소룹에도 파티에 낄수 있도록

조정. 인스턴트 던전이 없어도 각 존에서 높은구간부터 낮은 구간까지 자연스레

경쟁이 되도록 할 수 있음.


5. 마법사 하향

말도 안되는 라톰의 범위와 짧은 쿨타임 막강한 데미지, 스틸 등 비매너 플레이도 할 수 있다는 강점이

밸런스 파괴의 주범. 라이트닝 스톰을 무조건 하향시켜야함.


6. 아수라 데미지 하향

아수라는 몸이 약한 대신 데미지가 쎄도록 만든 캐릭터지만

아무리 패널티가 있다고 해도 타 직업보다 비정상적으로 쎈 데미지는

밸런스 파괴의 주범임.


7. 기타 마이너 캐릭터들 상향

듀오핏, 검전,도가같은 마이너 캐릭터들을 적어도 둔전,데크핏,도적등등까지는 끌어올려줘야함.


8. 3변셋/4변셋 봉해확률 대폭 완화/n번 시도시 성공

봉해확률을 완화시키거나 몇번 시도시 성공하게끔 만듬.

아예 진입조차 못하게 해논 4차던전의 위상은

수많은 플레이어를 접게 만들고 진입조건인 3변셋이

인게임내에서 몇십억을 육박할 정도로 무자본 격수는 꿈꾸기도 힘듬.

차라리 옆동네 게임 x전앤파x터처럼 '정가'라고 몇십~백번을 시도하면 무조건

성공하게 만들게라도 해줘야함. 4변셋도 마찬가지로 극악이므로 좀 완화시키거나

몇십~몇천번을 시도하면 무조건 성공하게 해야함.


9.무인상점/시장 내 아이템 검색 무료화

타 게임 경매장처럼 무인상점 시스템을 도입해야함.

전기세내면서 기다리며 물건파는 시스템은 상당히 낡은 방식이라는

조심스러운 개인적인 생각. 아니면 아이템 검색을 무료화시켜야함.


10.유치한 크로니클 대사 수정

크로니클의 각종 대사나 동작이 어설프고 유치하여

좀더 진중, 진지하게 설정해줬으면 좋겠음..


11.데크핏 소서리어 데크 버프기로 변경

스왑해서 사용하는것이 매우 불편.


12.솔플 지향 게임

직장인들이나 일하는분들 같은 경우는 시간잡고 게임하기가 사실상 주말외에는 매우 힘듬.

특정 직업군만 참여할 수 있는 떼룹보다는 모두가 참여가능하게 밸런스를 조정시키거나

모든 직업이 솔플도 가능하게 만들 필요가 있다 생각함.

성직자/바드같은 경우는 컨셉을 살려 소환수 상향, 언데드 몬스터 증감 등으로

솔플로 레벨업을 할 수있는 방안을 검토하는게 좋다는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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