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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상계 쥴시스템 이렇게 바뀌면 어떨까?

타리즈 실버문 1326 2008.10.31

요즘 파티플레이는 소울디레이져 를 사용하는 바드와 격수 이런식이 아니면 보기힘듭니다.

옛날 베타때와 비교하면 하늘과 땅차이라고해도 모자랄지경입니다.

왜 이렇게 됫을까 생각해보면 가장큰문제는 로얄티큐어가 문제입니다.

하지만 이미 활성화되엇고 로얄티 큐어를 하향시키면 유저들의 반발때문에 다시 재패치 하겟지요.

어찌됫건 천상계에서는 로얄티 때문에 성직자가 필요없게 되었으며,

쥴 경험치 라는 시스템 때문에 파티플레이보단 솔로플레이를 하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파티를 한상태로 한필드에서 사냥할경우 (ex:크쉴론5존,거북이는 파티원취급을 안하기로...)

파티원간의 선/악,신앙렙 차이로 인해서인지는 모르겟으나, 쥴이 들어오는게 틀리죠

상당량의 경험치가 쪼개지기때문에 파티플레이가 꺼려지니.. 보통 사냥을 안하니 이벤트를 통해

파티플레이를 할경우 특별한 쥴 , 운영자의사과같은아이템 , 파티원과 사냥할경우 쌍방이 똑같이

선/악,신앙쥴을 먹게끔 해줫으면 합니다.

물론 지상계처럼 일정치 감소한상태가된 쥴을먹게끔말이죠.

기존 쥴보단 70%짜리를 먹는둥 50%짜리를먹는둥... 이렇게되면 바드분들이 상당히 레벨업하기

편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천상계레벨 고렙인분과 한다면 먹는쥴의 비율이 점점 바닥으로 떨어지고요

성직자, 바드가 낀경우 쥴을먹을경우 70%줄을 먹엇다치면 5~10%정도 증가된 쥴을 먹게끔

하는것입니다.

솔로플레이와 별로 차이가 없으면서 파티플레이의 즐거움을 느낄수잇도록 말이죠.

물론 솔로플레이는 100%씩먹습니다. 쪼개질일이 없기때문이죠.

그럼 이만..

p.s. 아스가르드는 혼자하는것보단 여럿이 하는게 재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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