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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와 함께하는 아스가르드 이벤트

타리즈 윌트 1892 2008.11.04

타리즈서버 / 윌트

 

1.마법사들의 멀티마법에 관하여

-아스가르드를 제외한 대부분의 RPG게임에서 마법사의 멀티공격마법은 효율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리니지 마법사의 라이트닝 스톰이 있습니다. 아스가르드에서도 예전에 스톤 임팩트가 있었는데 사라졌습니다. 아스가르드는 다른 게임들과 달리 마나릭서가 있기 때문에 마법사용에 mp제한이 거의 없다고 봐야합니다. 따라서 다른 직업들간에 균형을 유지하면서 마법사의 멀티공격마법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멀티공격마법에 딜레이를 두어야 합니다. 또한 멀티공격마법이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사냥 환경도 갖추어져야 하겠습니다.

 

2.대인전에 관하여

-아스가르드에서 대인전을 하면서 느끼는 것은 주로 허무함입니다. 다른 게임들에 비해 캐릭터들의 체력이 너무 잘 줄어듭니다. 아무리 실력 차이가 나더라도 강한 캐릭터의 공격 1방에 죽으니 대인전이 그다지 끌리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대인전에서는 캐릭터의 데미지를 감소시켜 서로 대전을 하되,서로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대인전 시 사용할 수 있는 물약의 개수를 한정한다면 더욱 재미있는 대인전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3.서버 통합에 관하여

-아스가르드 오픈베타 시절,많은 사람들과 함께 아스가르드를 즐겼었습니다. 하지만 아스가르드가 유료화가 되면서 대부분의 유저들은 떠났고,저 또한 어린 나이에 비싼 요금을 감당할 수 없어 아스가르드를 거의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2005년 아스가르드는 부분 유료화로 시정 되었고 잠시나마 다시 사람들이 모이는 듯 하였으나 많이 변해버린 아스가르드에 실망하였는지 금새 떠나고 남은 유저들은 대부분 오래된 분들 뿐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예전처럼 많은 사람들을 보며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사람이 적은 서버들 간의 통합이 필요합니다. 사람이 많아진다면 파티 플레이 문제,초보자 문제 등 여러가지 문제들이 자연히 해결될 것이며 게임의 재미 또한 늘어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서버가 없는 인카서버 같은 경우 화요일 날 99가 아닌 유저들이 백귀야행 가기는 하늘의 별 따기 입니다. 즉, 재미가 줄어 드는 거죠. 따라서 가능할지 불가능 할지 모르지만 만일 가능하다면 위의 2가지 의견을 무시하더라도 서버통합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넥슨 아스가르드 운영자님들 저는 아스가르드가 언제나 제 추억 속에 머물렀으면 합니다. 이 글을 쓴 이유도 돈을 받기 위함이 아니라 보다 좋은 아스가르드를 바라며 평소 생각해 왔던 생각들을 쓴 것입니다. 부디 이 글을 읽고 더 나은 아스가르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스가르드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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