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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이미지 Lv.97

법사의 관점으로 바라본 스킬트리.

바스포 그녀는살인마 1192 2011.07.04

                       -스킬트리에 대해서-

 

-스킬트리로 스킬을 배우는것에 대한 저의 생각...

 

어려운 게임내의 진입장벽이 해소될수 있는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솔직히 말하죠. 무자본으로도 즐길수 있는것이 게임 이어야 하지않습니까?

신 4속,랜텔 그룹,거기에 기타등등... 솔직히 구 4속마저도 제대로 못구해서 접는 유저들도

빈번한데 돈아깝단 이유만으로 신규 유저들을 보내서야 되겠습니까?

게다가. 특히나 배워야할 스킬도 많고 그 값도 만만치 않았던 바드의 경우도 진입장벽이

어느정도 해소되었다고 할수 있기에... 저는 찬성합니다.

(솔까말 돈아까운건 마찬가지... 아이고 내돈 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게 있다면,

스킬포인트 란건데요...렙업마다 일정구간에서 가끔 오르구요.

포인트를 돈주고 구입해야 된다네요 하하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스킬 트리 시스템으로 바뀐뒤 테섭의 현황.

 

신 4속 스펠과 다플의 뎀지는

 게헨나 에서 인 140 마뎀 5의 법사님이 사용하신 결과입니다.

추가스펙 = 피 10258 / 마나 7195 천상렙 53 이십니다. -출처 : 아스인 // 바스포)실프론 님.

 

-신 4속스펠   (저주를 다건 상태에서 앞 뎀으로 2500 정도 나오셨는데요.

                     중요한건. 저 데미지는 상성 속성 (물 위에 불 얹기)

                     으로 나온 결과 입니다. 현재 테섭에서 백샷은 어려운 편이라 하더라구요.

                     캐스팅이 있고 사냥속도가 느려진 지금... 약합니다 저정도면 -_-;;

 

 

 

 

-다이너스트 플레이트 (신 4속에게 묻히다가 이젠 필수 스펠로 살아났음요..

케릭터가 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워크래프트3 '파이어 브레스'의 개념으로

범위가 적용되는데요. 사실상 Y 축 판정이 매우 깁니다.

스턴을 걸리게 하며, 쿨이 10초이고 뎀지가

쓸만합니다. 쿨만 줄어도 완소가 될듯해요...)

 

 

 

●= 케릭터  ○=판정 범위

 

캐릭터가 3시방향을 볼 경우 ::
      ○
   ○○○
●○○○
   ○○○
      ○

저정도 라고 하는군요.

참고로 기존 격수 같은 개념이라 해요.(어크블)   -출처 : 아스인 피빛홍염 님.

 

-러닝 매직 포스 빔 (혹은 악 스펠) (기존 테섭에선 딜레이가 생기고, 캐스팅이란 개념이 생겼는데..

                                                 러닝의 경우엔 딜레이가 없다 하네요. 캐스팅이 없는지는 모르겟음..

                                                 참고로 BP 개념은 사라지고 마나 소모량도 확연히 줄어서

                                                 쿨타임도 없기에 자주 쓰일듯해요.)

 

-저주계 스펠들. (약 5번 쓰고 50초 정도의 쿨을 가지는 이런 방식입니다.

                       솔까말 마력 소모가 줄어서 빈도 늘어날줄 알았는데 코딱지 만큼쓰고

                       1분동안 손가락 피트니스나 하란 소리로 밖에 안들리네요....

                       쿨타임 패치 하거나... 아님 차라리 딜레이를 주던가여... 뭔가여 저 긴 쿨타임은 -_-)

 

-새로운 스펠 공간접기. (메이플의 텔포같은 거리를 움직인다 보면 될듯해요.

                                 (실제 이동/거리 5타일. 케릭터 5개를 앞으로 일렬시키면 이해가될듯해요.)

                                 텔포마 처럼 스턴기능이 있구요. 쿨타임은 20초에요.

                                 캐스팅 시간의 개념 때문에 주어진 스펠로 보이네요.

 

 

-스킬트리로 바뀌면서 변화한 스펠조건 및 습득 조건.

 

-캐스팅

 

 

시전대상에게 마술을 시전 시도를 할시,

캐릭터의 발 아래..  게이지가 차오릅니다.

다 차오르면, 해당 스펠이 시전 됩니다.(혹은 발사)

약 1초정도의 캐스팅을 가지며, 스펠마다 다릅니다.

중요한건, 맞으면 깨집니다.

뭔소리냐구요? 맞으면 스펠 이 실패해서 님 마나만 ㅂㅂ2 란 예기입니다.

저 앞에서 몹은 달려오는데 1초씩 스펠을 날려야해요.

10번 날리면 딜레이 포함 20초간 제자리에 있어야 할듯요.

 

-캐스팅으로 인해 백샷이 어려워졌다?

 

백샷이 되기는 됩니다.

단지 이젠 캐스팅 때문에 그 타이밍이 어려워졌어요.

두기 '기술->좌클릭 마우스' 는 이제 망한거죠.

 

-이제 선악 스펠은 퀘를 깨야 구사할수 있다??

 

홀리 포스 빔 (현 렙 91 선악 11제 공격 스펠)

을 예로 들자면... 걸던에서 개구리 5마리씩을 잡아와야 스킬을 구사가 가능합니다.

중요한건!! 선행 스킬이 있단거죠... 그 선행은 신 4속이구요 ㅎㅎㅎㅎㅎㅎㅎ

지금 테섭에서 개구리 혼자 잡으러 가다간 죽어요 ㅠㅠㅠㅠㅠㅠ

이게 본섭 넘어왔다간 아마 걸던은 떼룹으로 인해 바글바글 하지 않을까 합니다.

 

 

스킬트리로 바뀌면서의 저의 생각.

-스킬트리로 인한 스킬 배우기 = 스킬의 진입장벽이 내려가 신규 유저들의 호응이 기대됩니다.

-캐스팅 = 이거 왜만듬요?  란 생각은 들지만 배틀매치를 위해 만든듯 합니다.

               솔직히 원거리서 스킬을 퍼부어대는데 근접분들 조금이나마 살으시라고 만든듯해요.

               근데 사냥은......???

-부분 부분 바뀐 스킬들. = 다플같은 경우는 개념 패치라 할수 있겟지만,

                                      신 4속은 기존에 비해 뎀지가 사실상 약해진듯 합니다.

                                      (선악 던전이라 MDD 상향된거 아니냐 하시는분들...

                                      참고로 저 위의 2500 뎀지는 상성 속성으로 인한 결과 입니다.

                                      물위에 흙 던졌더니 2500이 나왔다는데요.

                                      저주 다걸고 저정도면 캐스팅덕에 고생좀 하겠군요.

                                      캐스팅 제도 넣을거면 데미지나 상향을...

-공간접기 = 암만봐도 캐스팅때문에 주는 당근으로만 보이네요.

-저주류 = 무 저주 법사가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살아난 선악 스킬 = 대찬성입니다. 버려진 스킬을 살리셨네요.

-근데 멀티스킬 (ex:모노볼트) 는 왜 살리질 못했을까요?

 

-최종결론. = 스킬에 대한 진입장벽은 낮아졌으나 난이도가 병맛같이 상향될 우려가 있어요.

                   그룹 유도화를 노리신것 같고, 찬성하지만, 기존의 속도감이 죽은게 너무 슬프구...

                   너무 극단적으로 그룹화 시키기엔

                   현 아스맵이 그리 넓다 보이지도 않습니다.

                   3~4인의 소그룹이 모여서 직업구분 없이 사냥하는 아스가 된다면 좋겟지만요 ㅠㅠ

 

P.S :: 참고로.. 기존에 책으로 스킬,스펠을 배우신 유저들에 대한 보상은 매우 미미한편입니다.

인챈트처럼 글로드로 안줘도 되니 초기화 따위로 주지마십셔 운영자님 ㅠㅠㅠㅠ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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