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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8/2(화) 테스트서버 빅뱅 업데이트 안내

13076 2011.08.02

녕하세요, 아스가르드 개발팀장 황인준입니다.

 

지난 7/26 업데이트 이후 수정된 내용들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밸런싱 / 개선

 

1. 공통) 즉시시전 개념 추가

대상: 모든 직업의 모든 스킬

효과: 확률적으로 캐스팅타임 없이 즉시시전됨.

확률: int + wis 가 높을수록 발동확률 상승

 

* 모든 스킬에 적용되는 시스템이지만,

int+wis를 주로 올리는 마법 계열 스킬을 위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물리 계열에만 있는 크리티컬에 상응하는 개념입니다.

* 본 서버에 비해 다소 길어진 캐스팅타임으로,

많은 유저분들께서 조작이 단조로워졌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지적해 주신 부분을 보완하기 위한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2. 공통) 시전시간 긴 공격스킬 대미지 추가 상향

상향 폭 = 4 ~ 16%

캐스팅 1초짜리: 4% 상향

캐스팅 3초짜리: 16% 상향

 

* 이전 업데이트 때 적용된 대미지 상향 폭이 부족하다는 의견을 받아들여

추가 상향하였습니다.

 

 

3. 공통) MHP/MMP/MSP 를 올려주는 버프들의 스킬트리 습득포인트 감소

대상 스킬: 세인트페이션트, 재생의 노래, 인핸스드 매직

 

* 실제 효용성보다 높게 평가되어 습득포인트가 지나치게 높은 것으로 검토되어 조정되었습니다.

 

 

4. 프로핏) 스탯/스킬 밸런싱

4-1. 스탯 밸런싱: INT 영향력 상향, STR 영향력 하향

듀오/데크 모두 INT만 올리면 물리/마법 공격력이 상승하게 됩니다.

반면, STR의 영향력은 줄어들었습니다.

 

* 마전사의 컨셉에 충실하기 위해, 물리공격 / 마법공격 모두에서 INT의 영향력이 더 높도록 조정했습니다.

 

 

4-2. 어설트 슬래쉬 대미지가 상향됩니다.

 

 

5. 마법사) 스킬/트리 밸런싱

 

* 마법사 스킬트리와 관련하여 유저분들로부터 수집된 여러가지 좋은 아이디어들 및 개선이 필요한 부분들을 아래와 같이 반영하였습니다.

 

 

5-1. 스킬트리 밸런싱

라이트닝 스톰: 홀리포스/다크파워 스톰을 제거하지 않고 습득 가능하도록 수정

 

5-2. 체인 볼트, 체인 라이트닝 밸런싱

캐스팅타임: 1 -> 3

쿨타임: 5 -> 15.5

대미지: 5.4배로 상향

 

5-3. 신규스킬: 럼포 아머

대상을 중심으로 7x7 영역 내 적들의 방어력을 낮추는 저주

렙제: 90 -> 219 (7단계 / 업글시 성능 증가)

성능: ac +5, mc +5 -> ac +22, mc +22

 

5-4. 신규스킬: 마나 뫼비우스

무한한 저주의 기운을 역으로 이용하여 마나의 힘을 증폭킴으로써, 1회에 한해 시전시간 없이 즉시 스펠 시전할 수 있게 된다.

렙제: 101 -> 160 (7단계 / 업글시 쿨타임 감소)

쿨타임: 20 -> 10

 

5-5. 신규스킬: 메이저리

마법대미지 증가 버프.

렙제: 110 -> 220 (7단계 / 업글시 성능 증가)

성능: mDam +10% -> +30%

 

 

6. 전사) 스킬/트리 밸런싱

 

* 전사 스킬트리와 관련하여 유저분들로부터 수집된 여러가지 좋은 아이디어들 및 개선이 필요한 부분들을 아래와 같이 반영하였습니다.

 

 

6-1. 습득렙제 조정

헤비 블로우, 파탈 슬래쉬: 192 -> 170

워리어 댄스: 205 -> 190

스워드/블런트 어빌리티: 208 -> 200

 

6-2. 기예 계열 스킬들 밸런싱

대상스킬: 기본스킬 외의 스킬들

시전시간/쿨타임: 증가

대미지: 증가

* , 파탈 슬래쉬는 대미지 소폭 감소하고 범위 증가: 단타일 -> 자기중심 25타일 범위

 

6-3. 전사 광분 스킬 밸런싱

기존: HP 33% 초과에서 사용 불가능

변경: HP 60% 초과에서 사용시 HP를 최대치의 50% 만큼만 남기고 광분 발동

 

* 전사 광분모드는 타 직업보다 지속시간이 길고(15~20) 성능도 높습니다.

(공속 뿐 아니라 이동속도, 크리, 명중 상승)

* 때문에 페널티로서 HP 제한이 존재하는데, 해당 제한조건이 과하다는 의견이 검토되어 위와 같이 조정하였습니다.

 

* 또한, 기존엔 60% 초과 상태에선 아예 사용이 불가능했는데, 이 경우 HP를 최대치의 50%로 깎으면서 광분 발동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7. 아수라) 현신 조건 체크 개선

 

 

* 방패 슬롯에 착용한 무기도 현신셋으로 인정하여 현신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8. 튜토리얼에 조작법 관련 설명 보강

 

* 변경된 조작법이 이전에 비해 훨씬 편리함에도 불구하고 테스트서버의 많은 분들이

잘 활용하지 못하시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작법 관련 설명을 보강했습니다.

 

 

9. 럭키 아이템 수치 조정

 

 

* 이벤트포인트 관련 옵션의 효용성이 사라짐에 따라 기능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럭키]클로버: 이벤트포인트 증가+2  ->  dam +1, mdam +1

[럭키]다이아: 이벤트포인트 증가+3  -> dam +1, mdam +1, aar +1

 

 

 

■ 버그 수정

 

1. 마법사 라이트닝 스톰 시전 안되던 오류 수정

 

2. 기사 로열티파워(aKRoyaltyPower) HP,SP 증가 안되던 오류 수정

 

3. 리콜/게이트 관련 수정

3-0. 대상 스킬

aWizardRecallSelf 위저드 리콜

aWizardRecallGroup        위저드 게이트

aBardRecallSelf_1 바드의 일기장

aClericRecallSelf  클러릭 게이트 셀프

 

3-1. 습득 렙제 수정: 일반+선악레벨 -> 통합레벨

 

3-2. 스킬명 수정

바드의 일기장 -> 바드 리콜

클러릭 게이트 셀프 -> 클러릭 리콜

 

 

이제 빅뱅 패치의 본서버 적용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빅뱅은 본서버 적용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시작일 뿐이며,

당분간 밸런스 조정 및 불편사항 개선 작업은 지속될 것입니다.

 

6/30 테스트 서버 빅뱅 오픈 이후

지금까지 많은 유저분들께서 아스 발전에 큰 도움을 주신 데 진심으로 감사드리구요,

본서버 적용 이후에는 더 많은 유저분들과 소통 및 교류하며

함께 아스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을 것이라 너무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저번 공지에도 간략히 소개해 드렸지만,

빅뱅 패치와 함께 진행될 사상 초유의 '캐릭터 복사 이벤트!!'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아스가르드 개발팀장 황인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