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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가르드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주는 공간입니다.

(수정2) [업데이트] 12/12(목) "SPARK 업데이트" 패치 안내

22654 2019.12.11

안녕하세요. 아스가르드입니다.

 

2019 12 12() 전 서버 임시점검으로 업데이트되는 변경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업데이트 일정

 - 2019 12 12() 오전 10 ~ 12 오전 1150(1시간 50)

 

업데이트 내용

[보스레이드]

기존의 보스레이드가 개편되고 신규 보스레이드가 추가됩니다.

 

지상계 & 천상계 레이드 공통 내용

- 몬스터의 난이도가 그룹원들의 능력에 따라 변경됩니다.

- 모든 보스의 추가확정 보상아이템의 개수가 입장레벨제한과 그룹원의 레벨 차이에 비례해서 추가지급 됩니다. (최대 1.5)

- 그룹내의 가장 높은 통합레벨을 갖는 인원과 가장 낮은 통합레벨을 갖는 인원의 통합레벨 차이가 30넘으면 입장이 제한됩니다.

- 보상아이템인 보스스톤 지급 시점에 사망한 캐릭터에게는 보스스톤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모든 개편&신규 레이드 공통 내용

- 입장 시 모든 버프가 해제됩니다

- 기적의 포션류 사용이 불가능해집니다.

- 슈퍼포션, 충전류 포션에 치유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ex. R포션)

- 신규 맵 "보스레이드 섬"이 추가 됩니다. (NPC [도우미]위아래를 통하여 입장가능)

- 신규 맵 "보스레이드 섬" NPC를 통해 보스스톤을 지불해 각종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기존 보스레이드 개편내용

지상계

보스레이드명

인원수

주기

입장제한

아이템

추가확정 보상아이템

댐피어스

2~6

1 1회 클리어

(다른종류의 지상계 보스레이드와 중복 클리어 불가)

지상레벨 31

* 댐피어스 아이템 레벨제한 31고정
*
댐피어스 아이템 옵션 변경
*
양손무기 → 한손무기로 변경(채찍제외)

*사라센 마을 109, 96에 댐피어스 보스레이드 NPC인 댐피어스 미니미가 추가됩니다.

지상계 보스스톤 3

99보스 → 51보스

2~6

지상레벨 51

* 보스 아이템 레벨제한 51~59로 변경
*
보스 아이템 옵션 변경
*
보스 아이템 한손검 추가
*
아이템명 99보스 → 51보스로 변경
*
양손무기 → 한손무기로 변경(채찍제외)

*51보스 미션1의 퀘스트 조건이 색상 몬스터 각각 5마리로 변경됩니다.

지상계 보스스톤 5

래피온

2~6

지상레벨 71

* 래피온 아이템 레벨 제한 71로 변경
*
명성레벨제한 삭제

*
목걸이, 벨트 통합속성으로 변경

지상계 보스스톤 8

화룡

2~6

지상레벨 81

* 화룡 아이템 레벨제한 81로변경
*
명성레벨제한 11로 변경

지상계 보스스톤 12

헬시온

유니온 단위(기존과 동일)

지상레벨 91

* 아이템 레벨제한 91~93으로 변경
*
명성레벨제한 21로 변경

*
양손무기 → 한손무기로 변경(채찍제외)
*
타락천사방패, 타락강화방패 인챈가능

* NPC
를 통하여 타락천사 모자방패 (방어구) 업그레이드가능

지상계 보스스톤 18

 

- 추가 보스레이드

천상계: 같은 선악 속성을 갖는 캐릭터들로만 입장 가능

보스레이드명

인원수

주기

입장제한

입장방법

추가확정 보상아이템

란세아
안드라스

2~6

1 1회 클리어
(
다른종류의
천상계 던전과

중복 클리어 불가)

선악 1차 던전 입장

선악 1차 딥던전 마지막 필드에서 NPC 하모니를 통해 입장가능

천상계 보스스톤 3

바하무트
샐러맨더

2~6

선악 2차 던전 입장

선악 2차 던전 마지막 필드에서 NPC 하모니를 통해 입장가능

천상계 보스스톤 5

루미네르
파르바우티

2~6

선악 3차 던전 입장

선악 3차 던전 마지막 필드에서 NPC 하모니를 통해 입장가능

천상계 보스스톤 8

테오넨
델라프

2~6

선악 4차던전 입장

선악 4차 던전 마지막 필드에서 NPC 하모니를 통해 입장가능

천상계 보스스톤 12

 

- 델크레비스

보스레이드명

인원수

주기

입장제한

입장방법

아이템

추가확정 보상아이템

토룡 스콜피지
뇌룡 레온가르트

2~10

1 1회 도전
1
1회 클리어
(매주 월, 오전 0)

지상레벨 120
선악레벨 99

아이트라 스트레인 필드에
 NPC
케르르를 통해 입장가능

* 봉인 해제된 토룡/뇌룡아이템 전속 삭제
(
기존 전속된 아이템들은 기이한
용의구슬로 전속해제가 가능합니다
.)
*
봉인 해제된 토룡/뇌룡 아이템 양손무기 → 한손무기로 변경

*
용의 구슬, 빛나는 용의 구슬, 찬란한 용의 구슬,
기이한 용의 구슬 일정 확률로 지급

델크레비스 보스스톤5
델크레비스 보스스톤5

토룡, 뇌룡은 같은 레이드지만 각각의 추가 확정 보상이 있습니다

 

[신규 강화 시스템]

- 신규아이템 땅의 드래곤 보석/번개의 드래곤 보석이 추가됩니다.  (보스레이드 섬 NPC에게 델크레비스 보스스톤으로 구매가능)

- 강화 후에는 아이템이 교환불가 상태가 되며, 스트레인 필드에 있는 케르르NPC를 통해보스능력 해방서를 구매해 능력을 제거하고 교환가능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 보스 능력 해방 시, 각 구매에 사용한 델크레비스 보스스톤의 60%를 돌려 받습니다.

각 장비별 부여옵션

선택1(물리)

선택2(마법)

선택3(지원)

장갑(땅의드래곤보석)

물리대미지감소1, 물리대미지6

마법대미지감소1, 마법대미지6

물리대미지감소1, 마법대미지감소1, 지속시간증가6

신발(땅의드래곤보석)

물리대미지감소1, 물리대미지6

마법대미지감소1, 마법대미지6

물리대미지감소1, 마법대미지감소1, 지속시간증가6

반지(번개의드래곤보석)

3, 덱스3, 3

인트3, 위즈3, 3  

없음

 

[밸런스]

공통

- 독대미지의 제한이 없어집니다. (기존: 10,000)

, 보스몬스터가 입는 독대미지 피해는 1/20로 감소됩니다-

 - (추가) PvP시 유저의 대미지가 -67%로 변경됩니다. (기존 -50%)

 

물리공통 : 크리티컬 조정

- 플레이어의 크리티컬 대미지 공식이 변경됩니다.

* 기존 : 크리티컬 대미지 = 기본대미지 x 2 x (100 + 크리티컬대미지 증가) / 100

* 변경값 : 크리티컬 대미지 = 기본대미지 x (100 + (50 + 크리티컬대미지 증가크리티컬대미지 감소) ) / 100

, (50 + 크리티컬대미지 증가크리티컬대미지 감소)값이 0보다 작을 경우 0으로 적용됩니다.

 

- 기존 지속효과의 스킬에 그레이드 당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수치가 다음과 같이 추가됩니다.

직업

스킬명

시작값

최대 그레이드 도달값

S3그레이드룬 착용시

전사

소드스페셜 계열

35

96

139

블런트스페셜 계열

25

70

102

기사

로열티파워 계열

11

94

121

무도가

매그넘파워 계열

7

77

110

프로핏

라워드오펜시브 계열

2

89

150

아수라

판트라 계열

33

91

128


 

- 크리티컬대미지감소 옵션이 추가됩니다. 이 옵션에 의해 크리티컬 피격 시 대미지가 감소합니다.

* 벨트에 인챈트가 가능해집니다. (크리티컬대미지감소 1~5)

* 벨트에 갑주강화서 인챈트가 가능해집니다.

- 길드대전 직급아이템에 '크리티컬대미지감소' 옵션이 추가됩니다. (직급에 따라 6~60)

 

[크리티컬대미지 확률 오류 수정]

-  크리티컬 공식을 새로 제작하여 대체하는 과정에서 기존에 인지되지 못하고 있었던 버그가 사라지는 결과가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버그

-  광역 공격 시 크리티컬 확률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는 문제는 버그이므로 수정되는 것이 맞지만,

광역공격을 하향하는 것은 계획에 없었던 일로 의도와 맞지 않으므로 보완책을 마련하여 적용하였습니다

 

추가 크리티컬 공식

- 스킬 공격 결과 판정시 일반공격(Miss, Block은 제외)으로 판정된 경우,

크리티컬 확률이 3%씩 임시로 증가합니다. (광역공격인 경우 일반공격이 적용된 타겟 마다 3%씩 증가)

- 증가된 수치는 크리티컬 발동 시 초기화 됩니다.. (최대 1.5)

(ex. 쉬버 크러쉬를 사용하여 10 개체의 타겟을 공격했을 때 7 개체에게 일반공격이 적중된 경우.

다음 공격에 크리티컬 확률이 21%가 추가됩니다.)

- 21% 증가된 상태로 1 개체를 추가로 공격했는데 또 일반공격 적중이면 추가 확률은 24%가 됩니다

 

[도적]

공격스킬 사용 시 습득중인 폭탄류 스킬이 패시브로 발동됩니다.

- 스킬 인벤토리의 위쪽에 위치한 순서대로 우선적으로 발동합니다.

(첫번째 폭탄이 7%로 발동 -> 실패 시 두번째 폭탄이 3.5% 확률로 발동  -> 실패 시 세번째 폭탄이 2.1%로 발동됩니다.)

-  두번째 폭탄 발동 시 추가효과 '어쌔신 스피릿'이 함께 발동됩니다.

   이 효과는 3초간 지속되며, 도적의 모든 스킬공격 대미지를 50% 증가시킵니다.

- 패시브로 발동되는 스모크봄이 1회 발동되고 즉시 사라지도록 변경됩니다.

적중된 적은 2초간 효과가 유지됩니다. 

 

샌드 봄, 페퍼 봄

- 마법대미지에서 물리대미지로 변경됩니다.

- 샌드 봄, 페퍼 봄이 [도적]폭탄류 자동 발동된 경우에만 화면내의 랜덤 3타겟에게 추가 공격됩니다. (총 타겟 수 4)

(* 랜덤으로 정해지는 타겟은 중복 가능합니다.)

스모크봄

- 생성 시 범위내의 적에게 물리대미지를 1회 부여합니다.

- 스모크붐의 다크니스 효과가 공격 가능한 대상한테만 적용됩니다.

스마트봄

- 그레이드가 1 -> 4로 확장됩니다

이베이젼 계열류 스킬의 발동조건이 정면대결중인 적의 공격 ->  적의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지속효과 스킬인 샤이닝웨폰 대미지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스킬명

패치전/

초기값

그레이드 Max

S3그레이드룬 착용시

샤이닝웨폰

15

22

44

27

40

78

 

(수정) [프로핏]

사바테 플레쉬의 그레이드가 4로 확장 됩니다. (기존1)

 힘 > 인트 인 경우 : 마법공격 시 힘의 영향성이 증가하고 인트의 영향성이 감소합니다.

 인트 > 힘 인 경우 : 물리공격 시 인트의 영향성이 증가하고 힘의 영향성이 감소합니다.

 

[무도가]

이레디케이션의 그레이드가 4로 확장 됩니다. (기존1)

 

[ 기사]

에퀴토계열 스킬이 길드대전에 한정되어 수호동물 탑승효과를 얻습니다.

물리공격 시 힘의 영향성이 소폭 증가합니다.

 

[전사]

물리공격 시 힘의 영향성이 소폭 증가합니다.

 

[콘텐츠]

■ 수호동물알 사용기능 변경

- 소환중인 수호동물의 알을 다시 사용하면 소환이 해제됩니다. (기존 동작: 아무 동작 없음)

- 수호동물 소환 중에 다른 수호동물 알을 사용하면 기존의 소환이 해제되고 새로 사용한 알의 수호동물이 소환됩니다.

- 수호동물 퀵슬롯에있는 수호동물 타겟팅스킬이 스킬 유저 퀵슬롯의 스킬과 같이 타겟이 있으면, 타겟팅 설정을 거치지 않고 타겟에게 바로 사용되게 됩니다.

- 퀘스트의 몬스터를 소환한 몬스터&수호동물이 처치할 경우 소환한 주인과 주인의 그룹원 몬스터 처치 수가 같이오르게 됩니다.

- 이동속도 증가 아이템의 이동속도 제한이 사라집니다. (ex, 떡만두국)

- []치장성 킹 크라운, []치장성 퀸 디아뎀이 염색가능하게 변경됩니다.

- 투명성 치장아이템 (투명모자, 내복투명의상)이 도안이 추출되며, 치장성 아이템에만 도안이 입혀지도록 변경됩니다.

 

[통합길드]

- 길드대전의 월 단위 개인랭킹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통합길드 UI에서 확인가능)

 

[시스템- 스킬]

■ 스킬트리 토글 시스템 추가

- 스킬트리가 1셋트 추가 제공됩니다. (스킬트리 UI 우측 상단에서 확인가능)

- 최초 1 2,000만 글로드를 통해 토글을 활성화 가능합니다.

- 추가된 스킬트리 세트의 스킬포인트는 다시 구매해야 합니다.

- 토글시 착용된 룬은 토글된 스킬트리에 그대로 적용됩니다.

- 1, 2번 스킬트리 토글셋의 퀵슬롯의 스킬이 각각 저장됩니다.

- 토글은 1 5회 가능합니다.

 

■ 스킬 퀵슬롯 개선

- 스킬 퀵슬롯이 패치 후에 1회 초기화됩니다.

- 스킬 퀵슬롯에 저장된 스킬이 서버에 저장되어, 다른 환경에서 접속하여도 저장된 스킬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시스템- 편의]

- 이펙트의 투명도를 0~100%까지 10% 11단계로 [게임설정->그래픽]에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기본:30%)

- 게임설정의 "타겟팅 기술을 마우스 포인트 위치에 시전" 기능이 추가됩니다. (기본 ON)

이 기능이 ON일 경우, 스킬 퀵슬롯(+수호동물 퀵슬롯)에 지정되어있는 타겟팅 아이템,스킬이 마우스포인터 위치에 즉시 시전됩니다.

- F5를 눌렀을 때, 해당 캐릭터를 타겟하고 있는 다른 캐릭터들의 타겟팅이 해제되지 않습니다. (위치정보가 오류가 있을 경우를 제외)

-  [도안]디자인 추출기 도안 적용 시 도안아이템에 염색정보가 있을 경우, 염색을 선택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12/12(목) 내용 추가) 대미지 이펙트 조정은 추후 ON/OFF 기능을 추가하여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오류수정]

- 인벤토리 창에 일반 아이템 장착창과 치장성 아이템 장착창이 반대로 동작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도안]디자인 추출기 -> 도안 추출, 적용 시 염색이 무기한 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천상아이템의 업그레이드 별, 성별 별 염색이 잘못된 아이템이 착용 시 모두 정상화 됩니다.

- [프리미엄]선악체인저,  [프리미엄]아이템성별체인저 시 천상아이템의 염색이 변경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길드대전 배틀로얄의 입장 시 몇몇 지속효과 스킬이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슬로터 하우스 종료 시, 슬로터 하우스 리엑터로 인한 이동속도 증가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이벤트]

"꾸미의 특별한 선물"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바로가기]

 

[공개테스트 서버]

- 보스레이드 천상계보스에서 사망 시 지상/명성 경험치가 하락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