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판

아스소식

업데이트

아스가르드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주는 공간입니다.

[업데이트] 8/31(목) 매칭 시스템 개선 안내

59782 2023.08.30

안녕하세요아스가르드입니다.

 

2023 8 31(전 서버 정기점검 후 변경되는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점검 시간은 정기 점검 공지 확인 부탁드립니다[바로가기]

 

변경 내용


[매칭 시스템 개선]

많은 분들께서 건의해 주셨던 개인대전 및 길드대전이 매칭 시스템이 개선됩니다.

 

개선 내용을 안내드리기 앞서 현재 적용되고 있는 매칭 기준에 대해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모든 길드대전(개인대전 포함)은 기본적으로 캐릭터의 매칭점수를 기준으로

유사한 매칭점수의 상대와 매칭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점령전/요새전/선발전은 매칭점수 만으로 매칭이 진행되며

개인대전의 경우 매칭점수가 낮을수록 승점을 올리기 유리한 점을 고려해

매칭점수에 누적 승점을 일부 포함하여 매칭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 전투력통합레벨 등의 요소는 매칭에 영향을 주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전투력이 높은 캐릭터 간의 경쟁은 매우 치열하기 때문에 승리를 지속하기 어렵지만

전투력이 낮은 캐릭터는 상대적으로 쉽게 승리할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전투력이 낮을수록 보다 쉽게 상위 랭킹(티어)에 도달할 수 있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현재 길드대전의 신청자 수가 적어 매번 다른 캐릭터와의 매칭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원활한 경기 진행을 위해 가급적 모든 신청자를 매칭해야 하는 특성상

모든 매칭에서모든 분들을 만족시켜 드리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나매칭된 상대와의 격차가 해당 경기의 결과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최대한 실력이 비슷한 상대와 매칭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선하고자 합니다.

 

1. <개인대전/길드대전유사 매칭점수 범위 축소

개인대전/길드대전에서 동일한 상대와 반복 매칭되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최초 매칭된 상대와 유사 매칭점수를 가진 다른 상대가 존재하는 경우

재매칭이 진행되어 상대가 최종 결정되는 시스템이 [7/27(목) 업데이트]에서 추가되었습니다.

 

다만재매칭 시스템에서 유사 매칭점수를 판단하는 범위가 너무 넓기 때문에

본래의 의도를 벗어나 너무 강하거나약한 상대와 재매칭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최대한 비슷한 매칭점수의 상대와 매칭될 수 있도록 유사 매칭점수의 범위를 축소하였습니다.

 

2. <개인대전매칭 시스템 개선

매칭점수는 개인대전 최초 승리/패배 시에 변동폭이 가장 크며 이후에는 점차 줄어들게 됩니다.

이는 초반 구간에서의 경기 결과를 토대로 최대한 빠르게 본인의 실력과 유사한 매칭점수 구간에

배치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다만개인대전에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매칭점수 변동폭이 일정 수준 이하로 줄어들게 되면

현재의 매칭점수 구간을 벗어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아이템 교체/레벨 업 등으로 캐릭터의 능력치가 크게 변화하더라도

이전과 유사한 상대와 계속해서 매칭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해당 문제를 개선할 수 있도록 매 월마다 매칭점수를 일정한 수준으로 압축하고 매칭점수 변동폭을 초기화하여

캐릭터의 실제 실력에 맞는 매칭점수 구간에 배치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여러분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더욱 즐거운 아스가르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임개선 및 오류수정]

아수라 직업이 무기를 2개 착용하는 경우글레어해방된 뇌/토룡악몽 세트 효과에서

착용한 장비 개수가 2개가 아닌 1개로 카운트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던전 도우미NPC의 호크마/퀵던전 보상 관련 안내가 올바르게 수정됩니다.

드제아트 중간 보스 및 일반 몬스터에게 루닉 반지와 귀걸이가 드랍됩니다.

드래곤 보석 아이템 툴팁 및 드래곤 보석 사용 시 안내사항에 교환불가 내용이 추가됩니다.

개인대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수호 동상 및 몬스터코어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수호 동상 및 몬스터의 공격 능력이 약 40% 증가됩니다.

코어의 최대 체력이 2배 증가됩니다.

모든 중립 몬스터의 버프 지속 시간이 600초로 변경됩니다.

서몬으로 상대방 몬스터 공격 시 고정대미지가 1/5로 하향 조정됩니다. (기존 1/3)

드로이칸 나이트 처치 시 획득하는 점수가 1000점으로 상향 조정됩니다. (기존 800)

드로이칸 매지션 처치 시 획득하는 점수가 3000점으로 상향 조정됩니다. (기존 2000)

개인대전에 3일 이상 참여하지 않은 경우, 4일차부터 승점이 감소되도록 변경됩니다. (기존 5)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