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소식

아스팀이야기

아스팀이야기에서 따끈 따끈한 아스가르드 제작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성물대전 업데이트 안내

125949 2023.03.06

안녕하세요, 아스가르드 개발팀입니다.

 

이번 아스팀이야기에서는 통합길드 시스템 개편 및 신규 연합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현재 아스가르드의 메인 콘텐츠 중 하나인 통합길드 및 길드대전은 여러분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길드와는 다소 무관한 대전 방식과 매칭 시스템의 한계, 콘텐츠 부족 등의 문제로

전반적인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다음과 같은 업데이트를 준비하였습니다.


 

1.통합길드 시스템 개편

첫 번째로, 길드대전 콘텐츠가 길드의 결속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먼저, 통합길드 PvP 콘텐츠인 길드대전이 길드와 개인 사이에 애매하게 존재하여

길드의 결속력과 콘텐츠의 재미를 저해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할 수 있도록 길드대전은 길드 단위로 진행되도록 변경하고,

개인 단위로 진행하는 PvP 콘텐츠를 추가해 길드와 개인을 보다 명확하게 구분하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일별 길드대전 라운드 수는 4회에서 3회로 변경되고
새롭게 추가되는 개인대전이 1회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이후에도 길드/개인대전별 참여 현황을 지속적으로 살펴보고

보다 많은 분들께서 만족하실 수 있도록 대전 시간과 라운드 수를 조절할 예정입니다.


또한, 길드 활동으로 획득한 길드 금고의 글로드 사용처가 한정되어 계속해서 쌓이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길드 금고의 글로드를 소모하여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길드 스킬이 추가됩니다.

 

길드원 전체에게 경험치 획득량/대미지 증가 등의 다양한 효과를 주는 길드 스킬을 통해

길드 활동의 동기를 마련하고, 길드의 결속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길드 단위로 PvE 전투력을 겨루고 보상을 획득하는 무한 백귀야행콘텐츠가 추가되고,

다양한 길드 콘텐츠를 통해 강화할 수 있는 신규 치장성 장비 파츠도 추가됩니다.

 

두 번째로, 많은 분들께서 건의해 주셨던 길드대전 매칭 시스템이 개선됩니다.

두 차례의 무술대회 이벤트를 통해 검증한 신규 매칭 시스템을

아스가르드에 맞게 더욱 최적화하여 길드대전 및 개인대전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개선된 매칭 시스템에서는 내 캐릭터와 실력이 비슷한 상대와 매칭될 가능성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부득이하게 실력 차이가 큰 상대와 만났을 경우 그 차이를 감안하여 보상이 결정되고

해당 경기 결과가 다음 매칭에서 즉각 반영됩니다.

 

세 번째, PvP 콘텐츠에서 부정적인 경험을 주는 비정상 캐릭터들의 제재 시스템이 개선됩니다.

특정 기준으로 비정상 플레이 여부를 판별하던 기존의 길드대전 제재 시스템을

당시의 플레이 환경과 비정상 행위 여부를 상세히 판별할 수 있도록 고도화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비정상 플레이 캐릭터를 더욱 정확하게 검출하여

보다 쾌적하고 즐거운 길드대전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2. 연합 콘텐츠

새로운 단체인 연합이 아스가르드에 업데이트됩니다.

 

연합은 여러 길드가 모여만드는 모임입니다.

반기 마감 시의 길드점수를 기준으로 하는 랭킹에서 상위 5개 길드가 각 연합의 장이 되며

연합장이 된 길드들이 다른 길드를 초대하여 연합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연합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대규모 전투인 성물대전도 함께 추가됩니다.

 

성물대전은 고유의 효과를 가진 10개의 성물을 서로 쟁탈하는 연합 간의 대전 콘텐츠로

획득한 성물을 연합의 성에 안치하면, 연합에 가입된 연합원 모두에게 성물의 이로운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분들께서 더욱 즐겁게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소지금액() 확장 및 클라이언트 DX9 업데이트 등의 게임 환경 개선과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와 이벤트 공지로 안내드리겠습니다.


 

[향후 업데이트 계획]

이후 여러분들이 오랫동안 기다리셨던 거래소 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며,

하반기에는 20주년을 기념하여 신규 직업 추가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더불어, 게임 환경 개선과 오류 수정 역시도 꾸준히 진행하겠습니다.

 

계획된 업데이트들은 빠른 시일 내에 여러분들께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스가르드를 사랑해 주시는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상 마이소시아에서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스가르드팀 일동-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