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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스킬, 중독 시스템 등 개선 안내

6558 2022.11.14

안녕하세요. 아스가르드 개발팀의 위아래입니다.

신규 스킬, 중독 시스템 등의 게임 개선에 대한 내용으로 인사드립니다.

 

저희 아스팀은 멘트문명 업데이트 이후 더욱 나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게임 플레이 패턴을 상세히 분석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신규 스킬, 적중률/회피율 등의 개선이 필요한 점을 확인하였으며

아스팀이야기를 통해 개선 진행 배경에 대해 상세히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1. 신규 스킬

신규 스킬이 습득 및 강화 난이도에 비해 매력적이지 않은 성능을 가지고 있어 습득에 대한 동기부여가 다소 부족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에 습득 및 강화 난이도에 맞는 성능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신규 스킬의 효율을 대폭 상향하는 방향으로 개선 중에 있으며,

개선 이후에는 더욱 다양한 콘텐츠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 적중률/회피율

장비 아이템 인챈트, 강화 등으로 높일 수 있는 회피율이 적중률보다 높은 상황에서

신규 장비 강화 콘텐츠가 추가되면서 적중률과 회피율 간의 간격은 더욱 커진 것으로 확인됩니다.

상반되는 효과를 가진 스탯 간의 간격이 PvP에서 부정 경험으로 이어지고 있는 점이 확인되어,

적중률을 높일 수 있는 장비 강화 콘텐츠를 추가하고자 합니다.


3. 중독 시스템

현재는 몬스터가 입는 중독 피해가 몬스터의 강함에 비례하여 증가하는 계산식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계산식은 몬스터가 강해질수록 중독 스킬에 의존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게임 플레이를 단순화시키는 문제로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또한, 현재는 캐릭터의 CON 스탯이 100 이상일 경우 체력 대비 피해가 무효화되는 계산식이 적용되고 있는데요.

다양한 강화 콘텐츠 추가로 이전에 비해 CON 스탯 100을 달성하기 위한 난이도가 낮아진 상황에서

이전과 동일한 계산식이 유지되는 경우 오히려 성장 동기를 저해하는 요소로 판단되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중독 시스템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일부 독 연계 스킬이 하향되거나,

몬스터 처치 난이도가 크게 상승할 수 있음을 저희 역시 인지하고 있으며,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밸런스 조정도 함께 병행할 예정입니다.

 

4. 보스레이드의 확정 보상 시스템

아스가르드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인 보스레이드에서 확정 지급하는 보스레이드 스톤

보스레이드를 클리어한 캐릭터가 더욱 쉽게 강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본래 의도와 달리 보스레이드 스톤을 통한 비정상적인 재화 획득 행위가 지속됨에 따라

게임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점이 확인되어 이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이번 개선 이후에도 상황을 꾸준히 살펴보면서 보스레이드 스톤의 소모처가 충분치 않다고 판단되면 추가 조치를 진행하겠습니다.

 

아스가르드를 사랑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언제나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스가르드팀 일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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