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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12 쥬엔 우욕수호크마 거울성 91~99 언제쯤잡을수있음 ? 개빡세네이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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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9 쥬엔 쓰는고임게임 망했따 선택땅 새벽에 사람 못구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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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8 쥬엔 아람도리타락천사 강화 장비세트 상자 안열리시는분 있나요 어제부터 계속 안풀리는데 버그좀 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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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8 쥬엔 쓰는고임빠갈통들아 위상 만들었으면 투력 삭제좀해 의미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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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6 쥬엔 키엽에러코드e3000302 해결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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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6 바스포 파란잎천사에러코드e3000302 해결법 아시는분 계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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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5 쥬엔 쿠키월드무도가 딜 상향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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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04 쥬엔 레일레에뭔 축하는 =-= 이거 복귀 했는데 무게 뭐 어찌 줄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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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9 쥬엔 쓰는고임본섭이 테섭이야 ? 테스트 안하고 서버 열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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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8 쥬엔 우류어제 복귀했는데 오늘 복귀자 이벤트는 너무 한거 아니오
(수정) [업데이트] 2/22(목) 직업 밸런스 등
안녕하세요. 아스가르드입니다.
2024년 2월 22일(목) 전 서버 점검으로 변경되는 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 점검 시간은 점검 공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변경 내용 |
[직업 밸런스]
■ 전 직업 공통
- 시전자가 해로운 지속효과 스킬과 디스펠 스킬 사용 시 투명상태가 풀리도록 변경됩니다.
- 거리가 2이상인 물리공격을 포함한 모든 공격 스킬에 대해 방향에 따른 대미지 상승률이 적용됩니다.
■ 전사 직업 공통
- 독 스킬이 모두 출혈 스킬로 변경됩니다.
- 대쉬 및 차지 러쉬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거리가 8칸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6칸)
: 최대 거리 기준 추가 대미지가 100%로 변경됩니다. (기존 50%)
- 스피릿아이즈의 그레이드 상승량에 따른 효과 증가량이 상향조정됩니다.
: S+3 그레이드효과 증가룬 기준 대미지/적중률 35% (기존 29%)
■ 검 전사
- 신규 스킬 ‘블러드 프렌지’가 추가됩니다.
: 다음 경우에 따라 블러드 프렌지 스택이 증가합니다.
1)출혈 지속 효과 스킬이 걸린 몬스터에 근접할 경우 (출혈 스킬의 수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2)출혈 지속 효과가 걸린 적에게 웨이브 류 스킬 사용 시 (출혈 스킬의 수 및 웨이브 류 스킬의 종류/그레이드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스킬명 | 스킬 정보 | 스킬 설명 |
블러드 프렌지 | 레벨 제한: 51 | - 디스펠로 해제 불가 - 사망 시 유지 및 클릭하여 해제 불가능
사용 시 어크로스 웨이브 류 스킬에 악화 터트리기 효과가 제거되며, 스킬 스택에 따라 크리티컬 대미지, 공격속도 및 최종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
요구 스킬: 어크로스 웨이브 | ||
습득 스킬 포인트: 0 | ||
계열 스킬 포인트: 0 | ||
최대 그레이드: 1 | ||
재활성화 시간: 1분 | ||
시전 시간: 즉시 | ||
지속 시간: 1시간 |
* 블러드 프렌지 스택은 최대 999이며, 스택은 증가된 시점으로부터 최대 10초 유지됩니다.
* 최대 스택 기준 능력치: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30, 공격속도 15, 최종 대미지 33.3%
■ 둔기 전사
- 파탈 스윙에 스트라익 대미지를 공유하는 추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 신규 스킬 ‘브루탈 로어’가 추가됩니다.
스킬명 | 스킬 정보 | 스킬 설명 |
브루탈 로어 | 레벨 제한: 51 | - 지속 이펙트는 시전자에게만 나타납니다.
자신이 시전한 브루탈 로어에 걸려있는 적에게 스트라익 류 스킬로 공격하면, 브루탈 로어에 걸려 있는 최대 5칸/최대 5명 이내의 적을 모두 공격합니다. |
요구 스킬: 덜 헤카 | ||
습득 스킬 포인트: 0 | ||
계열 스킬 포인트: 0 | ||
최대 그레이드: 1 | ||
재활성화 시간: 8초 | ||
시전 시간: 즉시 | ||
지속 시간: 5초 | ||
타겟: 거리 2칸 이내의 모든 적 |
■ 도적
- 쉐도우 류 스킬 사용 시 폭탄 스킬이 2개 이상 습득되어 있다면, 두 번째 폭탄 스킬을 기준으로 어쌔신 스피릿이 발동됩니다.
- 어쌔신 스피릿의 효과가 하나의 스킬로 통합됩니다.
투명 상태에서 패시브 효과가 추가됩니다.
- 투명 상태에서 어쌔신 스피릿이 매초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투명 상태에서 디버프 사용 시 투명 패시브가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도적의 패시브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쉐도우 패시브 스킬이 쉐도우 류 스킬 재활성화 시간이 활성화되지 않아도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즉사 패시브의 누적 대미지가 40%로 상향됩니다. (기존 33%)
- 스마트봄에 걸려있는 상대를 공격 시 뒤로 대시한 후 공격하며 스마트봄을 즉시 터트립니다.
- 폭탄 및 폭탄 해제 아이템을 소모하는 스킬 사용 시 더 이상 폭탄 아이템을 소모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기존 모든 도적의 스킬 사용을 위한 아이템이 더 이상 상점에서 판매되지 않습니다.
스마트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유저를 대상으로 사용할 경우 대미지가 줄어듭니다.
- 몬스터에게도 직접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법사
- 플래닛 익스플로젼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사용 시 디스펠류 스킬의 쿨타임이 2배로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플래닛 익스플로젼 파워의 최대 그레이드 기준 마법 적중률이 60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50)
■ 무도가
- 신규 패시브 스킬 ‘드래곤 피어’가 추가됩니다.
: 파워펀치 류 강화 공격에 타격된 적에게 발동합니다.
: 효과 – 대미지 피해량 증가 20%
: 효과 지속시간 - 5초
- 스피릿가드 사용 시 3칸 이내의 그룹원에게 스피릿가드-멀티가 상시 시전됩니다.
: 스피릿가드-멀티는 상태이상 스킬을 방어하며, 방어 확률은 25%입니다. (스피릿가드 방어 확률: 80%)
: 3칸을 초과하여 멀어지면 즉시 해제됩니다.
■ 바드
- 노이즈 애로우류 스킬의 타겟이 변경됩니다.
스킬명 | 스킬 정보 | 기존 | 변경 |
노이즈 애로우류 | 타겟팅 방식 | 타겟팅 후 시전 | 즉시 시전 |
거리 | 8칸 | 5칸 |
- 격정의 노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마나 소모량이 감소됩니다.
스킬명 | 스킬 정보 | 기존 | 변경 |
격정의 노래 | 레벨 제한 | 170 | 81 |
계열 스킬 포인트 | 64 | 12 |
- 신규 스킬 ‘격정의 노래-듀엣’이 추가됩니다.
스킬명 | 스킬 정보 | 스킬 설명 |
격정의 노래-듀엣 | 요구 스킬: 격정의 노래 | 그룹원 내 다른 바드의 격정의 노래가 적용 중이라면, 범위 내 모든 그룹원이 시전한 격정의 노래가 내가 시전한 노래의 듀엣으로 변경되며 다음 효과가 추가됩니다. : 물리 대미지 75, 마법 대미지 60 증가
- 지속 효과 시간: 기존 격정의 노래의 잔여 시간에서 나의 격정의 노래 지속 효과 시간이 더해집니다. - 격정의 노래-듀엣의 재활성화 시간, 지속 효과 시간 및 그레이드는 시전자의 격정의 노래 스킬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습득 스킬 포인트: 0 | ||
계열 스킬 포인트: 0 | ||
최대 그레이드: 1 | ||
재활성화 시간: 격정의 노래와 동일 | ||
시전 시간: 1.5초 | ||
지속 시간: 격정의 노래와 동일 |
- 블리자드 애로우 프로스트 바이트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이동속도 감소율이 기존보다 60% 증가합니다.
: 공격속도 감소율이 기존보다 100% 증가합니다.
■ 기사
- 세크리파이 디버스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스킬명 | 스킬 정보 | 기존 | 변경 |
세크리파이 디버스 | 지속효과 시간 | 10초 | 6초 |
타겟 거리 | 맵 전체 | 3칸 |
* 3칸 이내의 그룹원에게 상시 시전됩니다.
* 3칸을 초과하여 멀어지면 즉시 해제됩니다.
■ 프로핏
- 접속 시 모든 캐릭터의 스킬트리가 초기화됩니다. (단, 멘트 문명 스킬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버트럼 레오파드류 및 서몬 타로스류 스킬이 부모 스킬을 제거하고 습득하도록 변경됩니다.
- 프로핏의 스킬트리 탭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검 카드 → 공격
: 마법 카드 → 보조
- 스킬 시전속도 감소 및 즉시시전 확률이 인트와 힘 중 높은 수치의 스텟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기존: 인트)
- 길드의 증표 능력치가 활성화될 때, 공격력의 일부만큼 마법대미지도 증가하며, 마법대미지의 일부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마법대미지로의 변환율이 공격력으로의 변환율보다 높습니다.
- 스킬트리의 공격/보조 탭 스킬이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탭 | 스킬명 | 습득 스킬포인트 | 업그레이드 스킬포인트 | 습득 필요 계열 스킬 포인트 | 최대 그레이드 | 그레이드 별 습득 레벨 제한 |
공격 | 어렛 | 5 | 4 | 0 | 7 | 5 → 17 → 30 → 42 → 54 → 66 → 79 |
공격 | 크로와제 | 22 | 9 | 5 | 5 | 50 → 58 → 66 → 74 → 82 |
공격 | 소드 조커 카드 | 10 | 14 | 8 | 7 | 91 → 117 → 144 → 170 → 197 → 223 → 250 |
공격 | 매직 조커 카드 | 10 | 14 | 8 | 7 | 91 → 117 → 144 → 170 → 197 → 223 → 250 |
공격 | 발레스트라 | 10 | 14 | 8 | 7 | 91 → 117 → 144 → 170 → 197 → 223 → 250 |
공격 | 어설트 슬래쉬 | 9 | 22 | 8 | 10 | 91 → 108 → 126 → 144 → 161 → 179 → 197 → 214 → 232 → 250 |
공격 | 트로이스 플레쉬 | 10 | 4 | 8 | 7 | 91 → 108 → 125 → 142 → 159 → 176 → 193 |
공격 | 피어싱 카운터 | 5 | 5 | 0 | 7 | 51 → 84 → 117 → 150 → 183 → 217 → 250 |
공격 | 사바테 플레쉬 | 18 | 43 | 48 | 4 | 210 → 223 → 237 → 250 |
공격 | 셔플 마나 | 5 | 4 | 0 | 7 | 5 → 17 → 30 → 42 → 54 → 66 → 79 |
공격 | 익투스 덱 | 22 | 9 | 5 | 5 | 50 → 58 → 66 → 74 → 82 |
공격 | 셔플 에이스 | 10 | 14 | 8 | 7 | 91 → 117 → 144 → 170 → 197 → 223 → 250 |
공격 | 셔플 조커 | 10 | 14 | 8 | 7 | 91 → 117 → 144 → 170 → 197 → 223 → 250 |
공격 | 샷건 에이스 | 0 | 0 | 0 | 7 | 91 → 117 → 144 → 170 → 197 → 223 → 250 |
공격 | 샷건 조커 | 0 | 0 | 0 | 7 | 91 → 117 → 144 → 170 → 197 → 223 → 250 |
공격 | 인비저블 덱 | 9 | 22 | 8 | 10 | 91 → 108 → 126 → 144 → 161 → 179 → 197 → 214 → 232 → 250 |
공격 | 셔플 하트 | 10 | 4 | 8 | 7 | 91 → 108 → 125 → 142 → 159 → 176 → 193 |
공격 | 셔플 피닉스 | 18 | 43 | 48 | 4 | 210 → 223 → 237 → 250 |
보조 | 스워디제이션 | 0 | 1 | 0 | 7 | 51 → 69 → 87 → 106 → 124 → 142 → 160 |
보조 | 바이오 컨센트레이션 | 27 | 4 | 9 | 7 | 130 → 141 → 151 → 162 → 173 → 184 → 194 |
보조 | 어토믹 컨센트레이션 | 4 | 0 | 30 | 1 | 205 |
보조 | 아트 오브 디버네이션 | 1 | 0 | 2 | 1 | 90 |
보조 | 인핸스드 매직 | 10 | 0 | 22 | 1 | 192 |
보조 | 서몬 타로스 | 4 | 0 | 2 | 1 | 95 |
보조 | 서몬 그란디타로스 | 8 | 0 | 18 | 1 | 160 |
: 새로운 공격 스킬의 대미지는 모든 레벨대에 기존과 동일하거나 근소하게 증가되어 조정되었습니다.
: 스킬의 MP/SP 소모량은 레벨에 맞추어 조정되었습니다.
- 다음 스킬이 제거됩니다.
: 제거된 스킬에 장착되어 있던 룬은 루어스마을 83,84의 [도우미]위아래 NPC를 통해 회수할 수 있습니다.
스킬명 |
셔플 플레임 |
셔플 브리즈 |
셔플 스톤 |
익투스 아이스 |
익투스 플레어 |
익투스 트럼프 |
그라운드 엠비셔스 |
발레스트라 바넷 |
- 발레스트라 류 및 트로이스 플레쉬 류 스킬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측면/후방 대미지 증가가 제거됩니다.
: 발레스트라 시전시간 감소룬이 장착되지만 효과는 없습니다.
(소드 조커 카드 사용 시 셔플/조커 에이스의 시전속도가 감소됩니다.)
: 트로이스 플레쉬 류 재사용대기시간 감소룬이 장착되지만 효과는 없습니다.
(소드 조커 카드 사용 시 셔플 하트 류의 재사용대기시간이 감소됩니다.)
- 셔플 에이스 및 그라운드 엠비셔스를 더 이상 NPC를 통해 배우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NPC 프로이션이 제거됩니다.
- 셔플 에이스를 습득하거나, 그레이드를 업그레이드할 시 샷건 에이스가 같이 습득되거나 업그레이드 되도록 변경됩니다.
- 프로핏의 스킬 ‘조커 카드’가 ‘소드 조커 카드’ 및 ‘매직 조커 카드’로 변경됩니다.
: ‘소드 조커 카드’ 및 ‘마법 조커 카드’의 스킬 포인트 및 최대 그레이드가 변경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표 참고)
카드 | 카드 효과 |
공통 | - 효과가 적용되고 있는 상태에서는 스킬트리에서 스킬 습득이 불가합니다. - 디스펠로 해제되지 않습니다. - 사용 시 클릭하여 제거할 수 없습니다. - 재사용 시, 스킬이 즉시 해제됩니다. - 사망 시 제거되지 않습니다. - 지속 효과 시간이 1시간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12초) - 습득 시 측면/후방의 물리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최대 그레이드 + S3그레이드 룬 장착 기준 55% - 재활성화 시간이 0초로 변경됩니다. (기존 40초) (2/22 09:03분 수정) - 시전 시간이 즉시 시전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0.5초) (2/22 09:03분 추가)
*효과 지속 시 특이사항 - 스킬트리의 모든 스킬 습득이 불가능합니다. - 습득하지 않은 스킬에 작착된 룬을 해제할 수 없습니다. - 스킬트리 초기화 시 스킬이 자동해제됩니다. |
소드 조커 카드 | 1. 힘 수치에 비례하여 마법 대미지/적중률이 증가합니다. - 힘 수치에 비례한 대미지/적중률 증가는 스킬의 그레이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사용 시 다음 스킬이 변경됩니다. : 트로이스 플레쉬 → 셔플 하트 : 사바테 플레쉬 → 셔플 피닉스 : 어설트 슬래쉬 → 인비저블 덱 : 발레스트라 → 셔플 에이스 및 샷건 에이스
* 변경된 스킬에 대한 특이사항 - 스킬 사용 시 SP를 소모합니다. - 변경된 스킬은 변경 전 스킬의 재사용대기시간 감소룬, 시전시간 감소룬, HP/MP/SP소모값 감소룬이 적용됩니다. - 변경된 스킬은 소드 조커 카드에 장착된 그레이드효과 증가룬 효과에 비례하여 그레이드가 추가 증가됩니다. |
매직 조커 카드 | 1. 인트 수치에 비례하여 물리 공격력/적중률이 증가합니다. - 인트 수치에 비례한 대미지/적중률 증가는 스킬의 그레이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사용 시 다음 스킬이 변경됩니다. : 셔플 하트 → 트로이스 플레쉬 : 셔플 피닉스 → 사바테 플레쉬 : 인비저블 덱 → 어설트 슬래쉬 : 셔플 에이스 및 샷건 에이스 → 발레스트라
* 변경된 스킬에 대한 특이사항 - 스킬 사용 시 SP를 소모합니다. - 변경된 스킬은 변경 전 스킬의 재사용대기시간 감소룬, 시전시간 감소룬, HP/MP/SP소모값 감소룬이 적용됩니다. - 변경된 스킬은 매직 조커 카드에 장착된 그레이드효과 증가룬 효과에 비례하여 그레이드가 추가 증가됩니다. |
- 신규 스킬 ‘덱 엑셀레이션’이 추가됩니다.
스킬명 | 스킬 정보 | 스킬 설명 |
덱 엑셀레이션 | 레벨 제한 : 51 | - 모든 동작을 멈추고 무적상태를 유지한다.
- 유지 시간동안 주변 그룹원의 공속/이동속도를 증가시킨다. |
요구 스킬 : 익투스 덱 | ||
습득 스킬 포인트 : 5 | ||
계열 스킬 포인트 : 0 | ||
업그레이드 스킬 포인트 : 5 | ||
최대 그레이드 : 7 | ||
재활성화 시간 : 30초 | ||
시전 시간 : 0.5초 | ||
지속 시간 : 5초 | ||
그레이드 별 습득 레벨 제한 : 51→84→117→150→183→217→250 | ||
장착 가능한 룬 :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HP/MP/SP소모값 감소, 그레이드효과증가 | ||
타겟 : 거리 8칸 이내의 그룹원 |
*재사용 시 덱 엑셀레이션이 즉시 해제됩니다.
- 피어싱 카운트의 타겟 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힘이 인트보다 높아야 공격하는 조건이 제거됩니다.
- 샷건 에이스/조커의 중첩 버프 최대 중첩 수가 그레이드와는 관계없이 6회로 고정됩니다. (기존 최대 6회)
- 인핸스드 매직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재활성화 시간이 30초로 변경됩니다. (기존 없음)
: 타겟이 시야 내 모든 그룹원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 선택한 1명)
- 폴링 트럼프(물리)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스킬명 | 스킬 정보 | 기존 | 변경 |
폴링 트럼프(물리) | 스킬 이름 | 폴링 트럼프(물리) | 에페스 갬빗 (관련 아이템 또한 같이 변경) |
타겟팅 방식 | 타겟팅 후 시전 | 즉시 시전 | |
타겟 수 | 5 | 8 | |
타겟 범위 | 타겟 주변의 적 | 타겟 방향의 적 | |
추가 효과 | 마비 | 마비 및 방향 전환 | |
추가 효과 스킬 이름 | 폴링 트럼프 패럴라이즈 | 에페스 갬빗 리버스 페이튼 | |
추가 효과 지속 시간 | 2초 | 1초 |
- 폴링 트럼프(마법)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이름이 폴링 트럼프로 변경됩니다. (관련 아이템 또한 같이 변경)
: 페럴라이즈 마비 효과가 피격 시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페럴라이즈 마비 효과의 지속효과 시간이 1초로 변경됩니다.
■ 아수라
- 카운터의 반사 대미지율이 최대66%로 조정됩니다. (기존 100%)
■ 야차
- 순수 덱스에 비례하여 물리/마법 회피율이 추가 상승하도록 변경됩니다.
- 체인 어택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스킬명 | 스킬 정보 | 기존 | 변경 |
체인 어택류 | 타겟 수 | 2명 | 3명 |
타겟 범위 |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 3타일 |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 5타일 |
: 타겟이 1명인 경우, 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 (총 150%)
: 타겟이 3명인 경우, 대미지가 25% 감소됩니다. (총 75%)
- 체인 리액션-뱀프리즘의 추가효과를 발동시키기 위한 필요 디버프 개수가 2개로 변경됩니다. (기존 3개)
- 야차의 눈 스킬에 물리/마법 대미지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 야차의 디버프 개수에 따른 체인 리액션 대미지 증가율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디버프 개수 | 기존 | 변경 |
1 | 200% | 300% |
2 | 400% | 500% |
3 | 800% | 900% |
[게임개선 및 오류수정]
- 아스가르드 클라이언트를 비활성화 후 다시 활성화하는 경우 클라이언트가 검은화면으로 바뀌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대미지 반사 시 대미지 계산 중 일부 방어관련 수치가 반사자의 방어로 계산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타겟팅 방식이 즉시시전인 경우, 타겟의 범위가 1칸이내의 적 1명인 경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방향을 전환하지 않고 사용하도록 변경됩니다.
- 눈싸움 시 눈던지기 스킬이 아니라 눈덩이 아이템을 사용하도록 변경됩니다.
- 멘트문명의 스킬 설명이 보다 자세하게 개선됩니다.
- 능력저하를 해제하는 디스펠 스킬로 드래곤 피스트 번을 해제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지속적으로 HP를 감소시키는 중독/출혈/화상 스킬이 특정 상황에서 해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호크마 던전에서 투명 스킬 발동조건이 pvp맵 기준으로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샷건 에이스/조커에 시전속도 감소 및 HP/MP/SP소모값 감소룬이 장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셔플 에이스/조커에 적용된 룬으로 적용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