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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와 함께하는 아스가르드 이벤트

이카루스 디니스 1714 2008.10.31

▒ 작성자 정보 – 이카루스 서버 / "기사" 디니스

 

 

※ 이번 이벤트로 그동안 하고싶은던 말을 할수있게되었네요,

  단지 몇만원 이벤트 상품을 떠나 이것저것 다른 유저들한테 하소연해봤자, 이루어지는것도

  없어, 이번 이벤트가 좋은 계기가 될듯하네요 ㅎㅎ,

 

  일단 글 몇자 끄적여 봅니다.

 


           -직업-

 

-최근에 "아수라" 전직 퀘스트가 도입된 이후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전직 시스템은 "전사" "마법사" "무도가" 세가지 클레스 밖에 없는것으로

알고있다. 현재까지 전직 시스템으로 인한 캐릭터간의 밸런스가 흐트러지지 않은점으로 보아,

 

-"성직자" "도적" 두 클레스도 전직 시스템을 도입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다.

물론 "아스가르드" 전체 서버 유저들과의 추천에 따라 결정했으면한다

 

-"프로핏" 직업은 도입된지 얼마 되지않았기에, 전직 퀘스트까지는 아직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기에 적지않았다.

 

-또한 아수라 "스킬,스펠" 작업할때 너무 소홀히 한거 같다는 생각이 종종든다,

스킬,스펠 이름들이 키보드에서 가나다라마바사 이런식으로 성의없이 만들어 진거같다.

물론 "넥슨" 측에서 어떤 의도로 스킬/스펠 명을 작업한지는 모르겠지만,

내 생각은 그렇다.  


 

 

          -스킬 / 스펠

 

-스킬 또는 스펠 하향화 업데이트를할때 유저들에게 적응할수 없을정도로 심한 하향을

할때가 있다, 물론 하향화 자체가 유저들의 눈살이 찌푸려지겠지만,

적당하게 전체 클레스 밸런스 조율해가면서 하향화 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사냥터(던전, 필드)-

 

-요즘 아스가르드 캐릭터를 새로 생성해서 육성할때 항상 느끼는거지만,

레벨업이 너무 쉬워졌다. 오죽하면 타 게임 유저들이나 "아스가르드" 를 하는 유저들끼리

나오는말로도 2~3주만 하면 만 레벨 즉 99레벨에 도달할수 있다고 한다.

 

-보통 RPG게임들이 마지막 레벨이라는 제한없이 육성되는 RPG 게임이 많다.

아스가르드 같은경우 99 레벨이라는 틀이있기에, 어느정도 벨런스 조절이 필요하다고 느낀다,

 

-초보자세트를 각 직업마다 다르게 지급하는것은 좋다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초보자세트를 지급 함으로써 보통 레벨 사냥터보다 더 좋은 사냥터에서 사냥할수 있기에,

경험치도 많이 획득할수있다. 초보자세트 지급과 동시에 경험치 획득에인한 약간의 패널티 조정을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다.

 

-그리고 천상계 1,2차 몬스터들의 데미지가 너무 강하며, 전체 HP 도 너무 높은편이다.

지상레벨 99가 무조건 되어야 1.2차 천상계에서 낮은 사냥터에서 그나마 사냥이 가능하다.

그럼 왜 레벨 91에 토나르/얼음여왕 퀘스트가 가능하고

 

-1차 봉인해제 아이템과 2차 봉인해제 아이템은 각각 91/11 , 93/41 로 만들어 놓은것인가,

레벨 91때 1차사냥터에서 어느정도 사냥도 되어야 공평한것이아닌가 ? 또

레벨 93때 2차 사냥터에서 어느정도 사냥이 되어야 공평한것이아닌가 ?

유저간의 투표로 밸런스 조절을 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파티 플레이

 

-현재 아스가르드 파티 플레이는 "매우" 만족하고 있다.

여러가지 스킬/스펠등 파티플레이를 하지않으면 사용할수 없도록,

어떻게보면 강압적으로, 유저들끼리 친목도 쌓고 사냥도 할수있고 경험치 & 아이템도 획득 할수

있다.

그렇지만, "아스가르드" 라는 게임에서 "나" 라는 사람이 혼자하는 게임이아니기에,

여러 유저들의 생각도 들어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대인전PVP-

 

-아스가르드라는 게임이 나왔던 시점부터 게임을 해왔고, 

대인전 PVP 도 많이 즐겼던 편이다,

기존 양식에 "공성전" 이라는 양식이없어 대인전PVP 양식란에 적어보자면,

공성전을 할때 RPG 타게임과같은 스릴감이 없을뿐더러, 공성전 방식이 터무니없는 방식이

아닐까 싶다. 어떤 게임에서 성주가 자주바뀌겠는가, 어느정도 방어할수도 공격할수도 있게끔,

업데이트를 했으면 한다,

 


 

            -퀘스트-

 

-어떤 게임을 하던 퀘스트가 있기 마련이다,

전직퀘스트같은 메인퀘스트는 퀘스트 포기가 안될지몰라도,

 

-첫 시작때부터 그 이후까지 자동으로 퀘스트창에 등록되는 퀘스트가 여럿있다.

솔직히 퀘스트 완료를 안해도 레벨업에 지장이없을뿐더러,

그에따른 보수도 상당히 적은편이다. 이런 퀘스트들은 포기할수있게끔, 어떠한 퀘스트라도

퀘스트 포기가 가능하게끔 업데이트 했으면 한다.

 

-레벨업에 지장이있다면 어떤 유저가 퀘스트를 완료하지않겠는가,

어느정도의 보수가 있다면, 모든 유저들이 퀘스트를 완료할것이다,

퀘스트 포기가 안되는만큼 더 좋은 보수가 있게끔 업데이트 되거나, 어떠한 퀘스트라도 포기할 수 있도록 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길드-

 

-최근 주위에서 길드창고에 200,000,000 ( 2 억 ) 글로드를 맡겼는데,

증발하는 사건이 벌어진적이있다. 그 유저는 넥슨측에 2억 글로드를 보상,복구 해달라는 전화문의를

했었다. 약 1주간 기다려보자며 전화를 끊고, 1주간 기다렸으나 돌아오는건 26,000,000 만 글로드

즉 2600만 글로드였다. 이게 어찌된일인가..?

 

-200,000,000 글로드를 손해봤으면 확인이후 200,000,000 글로드를 보상해주는게 당연한게 아닌가..?

개인 잘못이아닌 "아스가르드" 게임내 버그로인해 사라진 글로드인데..?

유저 한명 한명이 "아스가르드" 라는 게임을 개선해 나아가는것이 아닌가..? 버그로인한 보상대책은 심히 신경써줬으면 한다.


 

            -후견인-

 

-후견인 시스템에서 아무리 스승과 제자라고 하지만, 제자가 획득한 경험치에 일부를

스승측에서는 그 일부분을 명성 경험치로 획득하며 그 비율도 높은편이다.

 

-그런반면 제자측에서는 스승측에서 획득한 경험치에 극히 드문 일부를 명성 경험치로 얻는다.

스승 & 제자 관계에서 너무 차별화가 나타는것 같으며, 이부분은 더욱더 좋게끔 개선해줬으면 한다.

 


               -기타-

 

-최근 "영양제 성분" 이벤트가 너무 잦은것 같다.

물론 게임운영을하려면 어느정도 자금이있어야 되겠지만,

영양제 이벤트로 인한 아이템들의 시세변동이 심해지고,

또한 서버에 몇없는 아이템까지 나오니, 이미 휘기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는 유저들은

어떻겠는가, 엄청난 시세변동으로 인한 손해 그에 따른 명성까지 절감해버리니,,

유저들에게 더 좋은 시스템 제도를 새로이 도입하거나, 차라리 몬스터 사냥을해서

아이템 획득을하고 그 아이템으로 획득하게해도 되지않는가,

 

-극히 드문 레어 아이템까지 나오게한다는건, 즉 캐쉬구매를 유도하는점이 아닌가 하는 나의 생각이다.

 

-그리고 "경험치 해피타임" , "글로드 해피타임" , "아이템 드랍율 해피타임"같은 동시 접속이 많은시간에도저히 사냥을 못하겠다. 예전에도 문의했었던걸로 기억한다, 이벤트를 즐기라는건지.. 눈살 찌푸리면서까지 해야되는건지, 어느정도 캐쉬 이벤트를 자주 했으면, 서버 컴퓨터 성능을 업그레이드

하던가 했으면한다, 명색에 RPG랭킹 10위권에도 들었던 "아스가르드" 인데 동접 몇명때문에

 

-RPG라는 게임이 렉이걸려버리는건 아니라고 생각한다 ,

아스가르드 전체 서버 유저들을 위한다면, 이러한 "영양제 성분" 같은 캐쉬 이벤트보다도 렉 현상이

생기지 않도록 신경 써줬으면 한다.

 

-그리고 넥슨측에서 "아스가르드" 라는 게임을 신경써준다면, 어느정도 쾌적한 환경에서 유저들이 게임할 수 있도록 해줘야 된다고 생각한다. 

 

-"내가" 알기론 "영양제 성분" 이벤트를 할때마다 여러명의 유저들이 게임을 떠나는것으로 알고있다.

또한 아스가르드 운영한지가 얼마나 오래됬는데 동시접속으로 인해 렉현상이 생긴다는건,

넥슨측에서 아스가르드라는 게임을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고 밖에 볼수가 없다, 

 

 

가장 말하고싶었던게 이부분이다.. " 렉 현 상 " 아스가르드 서버 전체 유저들이 공감하는 부분일것이다.

동시접속이 많아도 렉 현상없이 게임하는건.. 내가 아닌 아스가르드 전체 유저들이 생각하는

작은 바램이자.. 소망일것이다.

 


 

-이것저것 몇자 끄적여봤습니다.

물론 여러명의 유저분들이 아이디어 게시판에 글을 올리시겠지만,

제 글도 진지하게 봐주시고, 깊게 생각하셔서 더 좋은 해결책으로 다시 뵐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카루스 서버 "기사" 디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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