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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와 함께하는 아스가르드 이벤트

에리스 파방류트 2096 2008.11.22

 ㅁ 작성자 정보 – 에리스/파방류트 

 ㅁ 세부항목

 

 무기 -

 

1. 아수라 무기에 블럭효과적용.

 이게 무슨 뚱딴지같은 소리냐고도 할 수 있지만 아수라를 보면 dam에 특화되었을 뿐만아니라

 버프자체가 상당 수 aar을 증가시켜주고 있습니다. 이것은 즉, 이도류를 쓰는 사람으로서

 어느정도는 피하는게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예로 무협지, 타국의 이도류를 쓰는 곳을 보면

 이도류는 단순히 공격만을 위해있는 것이 아니라 두 칼이 방어와 동시에 공격을 하기위해

 있습니다. 즉, 공격만을 위한 무기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칼에 의해 막혔다는 개념으로 무기에 블럭효과를 주는 것이 옳다고 봅니다.

 실제로 그것은 아수라의 회피를 조금 더 살리게 될 수도 있습니다.

 

 스킬 / 스펠 -

 

 

1. 아스가르드의 스킬/스펠들은 많은 시간을 거쳐오면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왔지만

아직 과거와 동일하여 문제를 일으키는 스킬들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일단 HP를 소모하며 공격하는 기술들. HP가 항상 부족한 유저들에게 HP소모하는 스킬은

상당히 도박성이 짖을 수 밖에 없지만 그 데미지는 그에 상응하지 못합니다.

99스킬과 비교했을경우 데미지가 비등하거나 오히려 낮은 경우(무도가)가 있고

평소에 쓰는 스킬과 비교했을 때 오히려 효율이 낮은 경우(아수라, 일대다수의 특징을

지녔지만 막상 HP소모스킬은 그렇지 못함. 지상스킬 1타겟. 천상스킬2타겟.)도 있습니다.

하지만 HP소모는 %로 소모될 뿐더러 상당히 많은 양이 소모됩니다.

결국 죽기아니면 살기로 평범한 스킬을 쓴다는게 되버리는 것입니다.

즉, 데미지를 현재보다 훨씬 월등하게. 말그대로 동귀어진의 기술이 되도록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무도가 -> 데미지증가

아수라 -> 데미지, 범위증가

 

 

2. 아수라의 각종 버프걸리는 스킬들.(슈라토등)

 상당히 불편하며 비효율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공격 중 %로 버프가 걸린다면

분명 상당히 쓸만하겠지만, 그 기술을 써야지만 버프가 걸린다면 불편함을 넘어서 쓰지않는 스킬이

될 뿐입니다.

 

따라서 그 방식을 변경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현재 : 스킬사용시 %로 버프(단타)

변경 : 1) 스킬사용 후 지속시간내에 xx초의 간격으로 공격시 %로 버프(지속시간내)

          2) 스킬습득 후 xx초마다 공격시 %로 버프(패시브)

 

 

3. 아수라의 범위기술들을 보면 1타겟->5타겟으로 최대 5타겟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아수라의 특징이 일대다수의 전투인 만큼 적절하다고 볼 수 있지만 내면을 보면 그건 아니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93때까지 3타겟으로 전투에 임한다는 것은 다른 직업(프로핏, 전사등)과 별차이가

 없는 공격범위라고 볼 수 있고 현 지상계 최대 공격기술이 4타겟이라는 것은 일대다수의 전투라는 것을

 그다지 나타내지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증거라 할만한 것으로 무도가의 경우 천상레벨이 71/71이라는 제한이 걸리지만 휠윈드킥을 들 수 있습니다. 총5타겟. 무도가가 1대다수를 지향하는 직업이

아님에도 이런 스킬이 있다는 것을 보면 아수라는 분명 바뀌어**다고 봅니다.

또한 이후에 아수라도 5타겟기술이 있다고하지만 그건 연계기이므로 사용이 용이치않습니다.

결국 솔로잉 중에는 4타겟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더불어 범위는 늘어나지만 데미지는 크게 차이나지않는 스킬들도 문제라 할 수 있습니다.

아슬란바이클과 페닉스바이클. 데미지차이가 그다지나지않는다는 것은 아슬란바이클의 스킬레벨을

가지고 이유를 들 수도 있겠지만 이것은 그냥기술이 아닌 연계기. 포이즌블로우와 포이즌스텝의

데미지차이가 극과 극이라는 것을 들더라도 확연히 문제가 되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1)아수라스킬 범위증가  : 지상스킬 4타겟->5타겟 or 보다 빠른 레벨에 4타겟으로 도달.

2)아수라스킬 데미지증가 : 아슬란바이클<페닉스바이클 격차 증가, 그외 범위스킬 격차소폭증가

 

4. 무도가스킬. 소울리플렉션의 변화.

 지속시간 중에 단 1번만 100%반사를 시켜주는 스킬. 어찌보면 쓸만하지만 그 용도는 그다지

석연치않습니다. PK용이라고보면 쓸만하다고 볼지도 모르지만 그렇게할거면 차라리 스킬의 설명을

바꾸는게 옳았겠습니다.

 

현재 : 스킬설명과 스킬효과가 다름.

변경 : 스킬설명과 스킬효과를 동일시.(스킬설명을 스킬효과로 바꿈or 스킬효과를 스킬설명과 같게 변경)

 

5. 아수라 저주스킬의 변화.

 

아수라가 일대다수의 직업으로 스킬들이 범위가 늘어나는 것은 맞지만 몬스터들에게 거는 저주를

보면 1인에게 거는 것이 많습니다. 이것은 아수라의 일대다수의 특징을 가진다는 사실과 많이 다른

것이겠지요. 따라서 저주스킬도 범위가 바뀌어**다고 봅니다.

 

현재 : 1인 저주

변경 : 1) 1인(1타일)저주~N인(N타일)저주(습득레벨에 따라변화)  하보크와 같이 장거리/범위기술

          2) 기존의 스킬유지, 천상계저주스킬->페닉스바이클과 같이 5타일기술. 대신 저주가 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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