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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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15 바스포 월리를잡아라무도가 광분기 모션 삭제,익스트림류 너클기본옵 데미지상향,공속20퍼 상향 써지상향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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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
2025.01.13 쥬엔 영콩남)도적2차 치장옷, 직업선택 1~8차 ㅅㅅ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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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
2025.01.13 쥬엔 영찌남도적2차 치장옷, 직업선택 1~8차 삽니다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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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9 쥬엔 얍얍팡팡오메오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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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5 바스포 테레이거 어차피 영자가 안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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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4 쥬엔 쓰는고임영자야 길드상점 종속빛셀 버그 제보했는데 왜 보상 안주냐? 지금 몇주 지났어 빨리내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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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3 쥬엔 꼬믈영자님 봐라 거울성 호크마는 사냥하라고 만든던전이야? 직접 파티 플레이해보고 알아서조정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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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2 쥬엔 쓰는고임피해자가 30명이 넘고 피해금액이 5000만원 이상이라던데 유저를 족발로 보고 있냐 공지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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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2 쥬엔 쓰는고임룬 빼돌리려고 패치 이상하게 하고 룬값 나락가니 캐릭터들 다 정지때린거 아니냐? 해명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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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하
2025.01.02 쥬엔 쓰는고임이번 룬 버그 운영자 개입이 없는건가? 이게 작은 사건이냐 공지 글 안올리냐?
(수정)(추가) 밸런스 업데이트 패치노트
268233
2019.08.01
안녕하세요, 아스가르드 개발팀입니다.
무더운 8월이 시작되는 오늘,
곧 있을 '밸런스 업데이트 작업이 테스트서버에 적용'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밸런스 게시판에 남겨 주신 모든 의견을 반영할 수는 없었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직업군이 전보다는 재미있는 아스가르드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덧붙여 아래 패치 내용을 읽어 보신다면
직업 간 성장 측면에서의 밸런스 조정뿐만 아니라,
PvP 측면에서의 밸런스 조정이 함께 진행되는 이유를 궁금해하실 것 같습니다.
간략하게 말씀 드리자면,
9월 중에는 '길드 대전' 이란 새로운 PvP 콘텐츠도 예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밸런스 얘기를 전해드리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아스팀 이야기로 전달 드리겠습니다.
아래는 테스트서버에 적용된 내용이며,
정식 서비스 서버에 문제 없이 적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8/1(목) 낮 12시, 수정 또는 추가된 내용은 붉은색으로 표시하였습니다.
※ 8/6(화) 낮 1시, 수정 또는 추가된 내용은 붉은색으로 표시하였습니다.
구분 | 종류 | 내용 |
공통 | (PvP) 저주회피버프 추가 | ■ (PvP 전용) 저주회피버프가 추가됩니다. - 저주: 스피릿 로어 계열, 로우어 언데드 계열, 디테스타리 계열 - 저주회피버프: 제네틱아머, 팔라딘가드, 보호의 노래 |
■ 저주회피버프에 PvP시 저주를 회피할 확률이 추가되며, 회피 성공 시 일정 확률로 저주 시전자의 사용횟수를 증가시킵니다. | ||
■ 저주 회피율은 저주 시전자의 주스텟에 반비례하며, 저주회피버프 시전자의 주스텟과 피시전자의 (wis, con 중 높은 수치)에 비례합니다. | ||
■ 회피 성공시 저주사용횟수를 증가시킬 확률: 저주회피버프의 그레이드에 따라 증가합니다. | ||
■ 기존에 PvP와 무관하게 동작중이던 저주스펠의 성공률은 일정량 증가합니다. | ||
(PvP) 자동 방어 시스템 | ■ PvP시 최대체력의 20%를 초과하는 대미지를 당하면 20%로 낮춰서 적용됩니다. | |
■ 효과가 발동되면 이후 8초간은 다시 발동하지 않으며, 최초 충전된 상태로 시작됩니다. | ||
지속효과 제한사항 추가 | ■ 무제한 PvP 지역(배틀매치, 아크로네스 등)에서는 지속효과의 시전자와 피시전자의 거리가 30칸 이상인 상태로 10초 이상 유지되면 해당 지속효과가 해제됩니다. | |
■ 관련하여 공개테스트서버 에서만 발생중이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무제한 PvP 지역이 아닌 곳에서 시전자와 맵이 달라지면 버프가 풀리던 오류 수정 | ||
기타 | ■ 몬스터가 유저 공격 시 명중률 공식이 변경됩니다. - 몬스터와 유저의 레벨차에 따라 명중률이 지나치게 상승하던 비중이 감소합니다. | |
버그수정 | ■ 선악 변신 스킬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현신 반복 시 캐릭터의 능력치가 지속적으로 하향되는 버그 - 변신을 해제해여도 스펠이 남아 있는 버그 | |
■ 기타 변신 관련 버그가 수정됩니다. - 탑승을 하지 않았어도 탑승 상태로 인식이 되는 버그 - 몬스터 변신 아이템, 탑승형 변신 아이템, 작업 아이템 변신 등 변신 아이템이 동시에 적용 되는 버그 | ||
■ 슬로터하우스 종료시에 크리티컬 증가량이 초기화됩니다. | ||
■ 스킬그레이드가 요구되는 레벨 이상으로 올라가는 버그가 수정되었고, 기존 버그 스킬이 삭제됩니다. | ||
■ HP, MP, SP의 최대치가 오랜시간동안 같은 증가버프에 노출될시 비이상적으로 증가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
■ 프로핏 도안의 검카드가 도안 적용이 안되는 버그가 수정됩니다. | ||
■ 레퀴엠으로 전염되지 않는 노이즈애로우 계열의 저주효과가 이펙트만 전염되던 버그가 있어서, 전염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
■ 이미 시전되어있던 스킬과 새로 시전할 스킬이 동일 스킬인 경우, 새로 시전할 스킬이 그레이드가 높아도 효과가 이전 스킬의 그레이드로 적용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
■ 프로핏의 추가무기 슬롯의 카드무기가 변신상태에서 탈/부착이 안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
■ 수호동물을 탑승하지 않은 상태에서 에퀴토 실드가 시전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
■ 전사 세이버 커즈가 공격불가 타겟에게 시전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
■ 턴 웨이브 / 턴 게일에 중독이 적용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
■ 스피릿가드 / 안테라 / 산테라의 시전이 100%로 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
전사 | 마인드워리어 | ■ 마인드워리어에 걸린 대상이 공격받을 경우 방어력은 마인드워리어 시전자와 피시전자의 평균값으로 계산됩니다. (기존: 피시전자의 방어력만 적용) 그리고, 이 피해량은 마인드워리어 시전자와 피시전자의 남은 HP 수치에 비례하여 분배됩니다. (기존: 시전자에게 모든 대미지 부여) |
■ 시전자가 마인드워리어를 수동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
프렌지웨이브 | ■ 공격 대상에게 걸린 중독대미지를 일정량 감소시켜 일괄적으로 부여하고, 중독은 해제됩니다. | |
세이버계열 스킬 | ■ 공격 대상에게 방어 +2 저주를 5초간 겁니다. | |
■ 5초 내에 재공격 시 +2가 추가로 누적되며 지속시간은 다시 5초로 증가하는 방식으로 저주 효과가 무한 누적됩니다. (단, 보스몬스터는 30회로 제한됩니다.) | ||
파탈 슬래쉬 | ■ 중독효과의 피해량이 기존의 2배로 증가합니다. | |
턴 웨이브 / 턴 게일 | ■ 중독 효과가 추가됩니다. (중독의 피해량/지속시간은 파탈 슬래쉬의 중독효과와 동일) | |
신규스킬 | ■ 신규스킬 "워리어 가드"가 추가됩니다. (정신계열) - 레벨제한 91, 습득시 요구스킬포인트 22, 계열 스킬포인트 31, 쿨타임 30초, 지속시간 10분 - 최대체력의 20%를 초과하는 대미지를 당하면 대미지를 무시합니다. (1회 발동 후 효과 해제) | |
무도가 | 바이오닉스 | ■ 기존 옵션 1,3,5번의 HP 소모량이 반으로 감소합니다 |
■ 그레이드가 4로 확장되며 습득 시 7번째 옵션이 추가됩니다. | ||
■ 7번째 옵션 사용시 남은 체력이 적을수록 주는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① 체력감소 1% 당 주는 대미지 증가량이 1 -> 1.5% 로 조정되며, 입는 피해량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② 대미지 증가는 남은 체력이 50% 일 때 최대치에 도달합니다. (+ 75%) (남은 체력이 50% 미만으로 낮아져도 대미지는 더이상 증가하지 않습니다.) ③ 바이오닉스 7번 옵션을 선택 시, 아군으로부터 받는 그룹 힐과 그룹 HP 리젠이 바이오닉스 사용자의 체력을 최대체력의 50% 까지만 채워주도록 변경됩니다. | ||
페닛 펀치 | ■ 페닛펀치가 최초 타격한 타겟과 시전자의 거리에 비례하여, 모든 타겟이 입는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최대 2배) | |
썬더스톰 | ■ 3칸이내의 적 뒤로 이동하며 적을 타격합니다. (기존엔 적의 앞으로 이동) | |
솔라 악센 | ■ 중독효과가 추가됩니다. | |
너브컨트롤 | ■ 단일 타겟 -> 전방 3 타겟으로 범위가 증가합니다. | |
견장 아이템 | ■ 인챈트가 가능해집니다. (AC: 단계별 1~2) | |
성직자 | 스태프 아이템 | ■ 인챈트 효과가 추가됩니다. (버프 효과 증가: 단계별 1~3%) |
■ 성직자가 시전하는 모든 버프의 능력치를 증가시킵니다. | ||
■ 밀레스마을(55, 26)에 버프마스터에게 기존 인챈이 되어있는 무기에 신규효과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 주의: 적용 후 되돌리기 불가) | ||
■ 신규효과는 랜덤수치가 아니라 기존에 이미 붙어있는 인챈트 (리젠) 수치에 비례하여 고정값으로 적용되며, 이후 추가 인챈트 시에는 랜덤수치로 적용됩니다. | ||
바드 | 무기아이템 | ■ 하프,기타, 드럽에 인챈트 효과가 추가됩니다. (서몬 능력치 강화: 단계별 1~3%) |
■ 서몬의 Dam, AC, MC 를 상승시킵니다. | ||
■ 수오미마을 (145,95)에 서몬마스터에게 기존 인챈이 되어있는 무기의 인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 주의: 적용 후 되돌리기불가) | ||
■ 신규효과는 랜덤수치가 아니라 기존에 이미 붙어있는 인챈트 (리젠) 수치에 비례하여 고정값으로 적용되며, 이후 추가 인챈트 시에는 랜덤수치로 적용됩니다. | ||
앤젤서몬 | ■ 앤젤서몬의 그레이드가 4로 확장되며, 4차 현신시 4차보스가 소환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
■ 앤젤서몬의 내용의 표기 오류가 수정됩니다. (변신->현신) | ||
노이즈 애로우계열 | ■ (공통->버그로 이동) 레퀴엠으로 전염되지 않는 노이즈애로우 계열의 저주효과가 이펙트만 전염되던 버그가 있어서 전염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
서몬계열 | ■ 서몬 사용시 서몬의 능력치가 시전자의 Wis, 무기의 서몬능력치증가 수치에 비례하여 증가됩니다. | |
트랜스퍼 대미지 | ■ 적용이 안되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 |
인텐시브서몬 | ■ 버프 효과가 시전자의 wis 에 비례하여 증가됩니다. | |
서몬커맨드 | ■ 서몬커맨드가 동작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소환된 서몬 몬스터가 시전가가 지정한 공격 가능한 타겟을 최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 유저가 자기 자신을 타겟으로 설정하고 서몬커맨드를 시전시, 타겟이 초기화 됩니다. | |
기사 | 에퀴토 닷지 | ■ 패시브 형태로 변경: 에퀴토 실드를 사용하면 에퀴토 닷지 스킬이 (보유중인 경우) 자동 시전됩니다. (닷지 단독 사용불가) |
에퀴토 실드 | ■ 쿨타임 30 -> 60초로 증가, 지속시간 10분 -> 10초로 변경되며, 수호동물을 탑승하지 않아도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
■ 대미지 30% (수호동물 탑승시엔 50%) 버프 효과가 추가됩니다. | ||
■ 정지상태인 수호동물 옆에서 탑승가능한 상태로 사용하면 자동 탑승과 동시에 발동됩니다. 이 경우 에퀴토 실드 종료 시 탑승이 저절로 해제됩니다. | ||
프로핏 | 추가무기슬롯 | ■ 듀얼 무기 장착이 가능해집니다. |
■ 추가무기 슬롯에 무기(듀오, 데크)의 장착이 가능해지지만, 서로 다른 종류로만 장착 가능합니다. (ex: 듀오 2개 장착은 불가능) | ||
스텟 | ■ 프로핏의 대미지 공식 중 스텟 공식이 변경됩니다. | |
■ 듀오핏의 마법카드 스킬 사용시, 데크핏의 검카드 스킬 사용시 대미지를 기존 대비 상승시키는 것이 변경된 공식의 의도입니다. (듀오핏의 검카드 스킬 및 데크핏의 마법카드 스킬 대미지는 그대로 유지) | ||
매직 데크,소서리어 데크 | ■ 매직데크, 소서리어 데크의 이름이 매직 듀오, 소서리어 듀오로 변경되며, 2가지 기능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① 프로핏 추가무기를 생성 합니다. (쿨타임 15분 기존 그대로 적용) ② 생성한 추가무기를 1개 파괴하여 버프(물리대미지10%, 마법대미지10%) 겁니다. (쿨타임 30초 적용) | |
스워디제이션 | ■ 여러번 겹쳐 사용되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은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
액션 디펜시브 | ■ 최대 그레이드가 1 -> 3으로 확장됩니다. | |
아수라 | 트린타애티스 | ■ 타겟이 여럿인 경우, 각각의 타겟에 대해 최초 타겟과의 거리에 비례하여 1칸당 30%씩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도적 | 투명화 | ■ 투명상태에서는 이로운 버프의 반복 이펙트가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ex.멜로디의 영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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