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판

아스소식

아스팀이야기

아스팀이야기에서 따끈 따끈한 아스가르드 제작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에피소드1 - 멘트문명 업데이트 안내

144835 2022.09.07

안녕하세요.아스가르드 개발팀의 위아래입니다.

 

먼저, 아스가르드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님들께 풍성한 콘텐츠로 보답하고자

업데이트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한동안 소식을 전해드리지 못한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아스가르드의 대규모 업데이트인 멘트문명에 대한 소식향후 업데이트 계획에 대해 공유 드리고자합니다.

 


[멘트문명 업데이트]

첫 번째로그동안 베일에 싸여 있던 다크에이지이야기의 첫 번째 에피소드인 '멘트문명'이 공개됩니다

멘트문명을 시작으로 고객님들께서 궁금해하시던 아스가르드의 세계관인 다크에이지의 대서사시가 본격적으로 진행됩니다.

신규 에픽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흥미로운 세계관스토리를 감상해보세요.

 

두 번째로, 250레벨 블러즈님들이 다시 한번 가슴 뛰는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최대레벨이 확장됩니다.

기존 업데이트가 캐릭터의 성장보다는 신규 콘텐츠를 중심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면

이번 업데이트를 필두로 지속적인 성장 동기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세 번째로많은 여러분들께서 기다려 주신 신규 지역, NPC, 몬스터, 장비 등의 다양한 신규 리소스가 추가됩니다

다만,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장비는 기존에 보유하고 계신 아이템의 가치를 고려해 한 가지 부위만 우선 추가됩니다.

이후 보유하신 장비를 면밀히 분석하여 적절한 시점에 추가 장비를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멘트문명 업데이트를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사전/메인이벤트로 나누어 아스가르드 굿즈 등의 푸짐한 선물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특히, 멘트문명 업데이트의 대부분이 게임 내 최상위 수준의 콘텐츠로 추가되는 만큼 사전 이벤트를 통해 성장을 돕고자합니다.


또한, 아이템획득의 기회와 도전을 즐길 수 있는 2차 업데이트도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추후 '멘트문명' 1, 2차업데이트와 이벤트 공지로 안내드리겠습니다.

 


[다중 클라이언트 사용 제한 및 계정창고 추가]

멘트문명을 필두로 하여 앞으로 아스가르드의 안정적인 장기 서비스를 위해 개발팀은 다중 클라이언트 사용을 제한하고자 합니다.


현재 아스가르드의 중요 콘텐츠들은 넥슨IDIP 제한 등을 통해 적절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었는데요,

오래된 콘텐츠의 경우 이런 제한을 임의로 추가할 수는 없었기에 그간 플레이 경험 및 재화 공급 등에서 다양한 문제점을 유발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팀은 오랜시간 다중 클라이언트 사용 제한에 대한 개발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업데이트에 이를 적용하고자 합니다.


해당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접속환경은 다음과같이 변경됩니다.


1.   하나의 PC에서 실행 가능한 클라이언트가 1개로 제한됩니다.

2.   넥슨ID 당 접속 가능한 캐릭터가 1개로 제한됩니다.

3.   게임 내 모든 콘텐츠의 넥슨ID 그룹제한 및 IP 접속 제한이 사라집니다.

 

위와 같이 변경된 이후 넥슨ID 내 아이템, 장비 이동의 불편함이 없도록 스쿼드 은행(계정 창고)도 함께 제공할 예정입니다.

 

다중 클라이언트 사용 제한 이후 다양한 지표가 하락되리라 예상되지만,
저희 아스가르드 개발팀은 단기적인 성과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쾌적한 플레이 환경 구축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향후 업데이트 계획]

아스가르드팀에서는 모든 고객님들의 소중한 건의사항을 귀담아 들어왔으며,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선 많은 분들께서 건의해 주셨던 거래소시스템에 대해서는 저희 역시 필요성에 충분히 공감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와같은 대규모 시스템은 처음부터 새롭게 시스템을 설계해야 하기 때문에 실제 적용까지는 많은 시간이 필요한만큼,

개선우선순위가 높은 시스템부터 차례대로 개발하고자 합니다.

 

또한, 현재 메인 콘텐츠 중 하나인 통합길드에 대해서도 많은 개선 의견을 전달해 주셨는데요.

전달주신 소중한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참고하여

길드를 중심으로, 더 나아가 길드 연합으로서 긍정적인 경험을 하실수 있도록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기존 시스템을 재정비하여 통합길드 시스템을 개편할 계획입니다.

 

통합길드 개편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여러분들께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소 시간이 걸리고 부족하더라도, 함께 소통하면서 아스가르드가 여러분의 소중한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아스가르드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스가르드팀 일동-

댓글
댓글: